2024-04-24 16:30 (수)
[오늘뭐볼까? 20일] MBC '실화탐사대' 곤지암 동물 보호소 실종 미스터리...하반신 마비와 싸우고 있는 UFC 김동현 선수 재활 과정
[오늘뭐볼까? 20일] MBC '실화탐사대' 곤지암 동물 보호소 실종 미스터리...하반신 마비와 싸우고 있는 UFC 김동현 선수 재활 과정
  • 최선은
  • 승인 2023.04.2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MBC '실화탐사대'
사진= MBC '실화탐사대'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오늘(20일) 밤 9시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곤지암의 한 동물 보호소에서 벌어진 엽기적인 동물 실종 사건과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하반신 마비와 싸우고 있는 세계 최고 격투기 단체 UFC 김동현 선수의 감동적인 재활 과정을 소개한다.

 

지난 3월 중장비를 동원해 경기도 곤지암의 한 공터 땅을 파헤치자 동물 사체 12구가 모습을 드러냈다. 발견된 사체들은 대부분 상처로 가득한 처참한 모습이었는데...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끔찍한 사건이 일어난 곳은 경기도 광주 곤지암의 한 임시 동물 보호소 시설이다. 갈 곳이 없거나, 더 이상 주인들이 키우기 힘든 동물들을 맡아주던 곳으로, 깔끔한 환경에서 동물들을 돌봐주고 입양처까지 찾아준다는 말에 보호자들은 큰돈을 내고 동물들을 이곳에 맡겼다고 한다. 하지만 보호소 주변인들로부터 “때려 죽인다” , “목 매달아 죽인다” 등의 충격적인 증언이 이어졌다. 보호소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동물들은 이곳에서 참혹하게 죽어 나갔고, 보호소를 운영했던 김 씨 등 세 사람은 지난 2월 종적을 감췄다. 그들은 왜 이토록 잔인하게 동물들을 죽인 것일까?

 

이곳에 동물을 맡겼던 보호자들은 김 씨 일당이 의심스런 부분이 많았다고 입을 모은다. 보호자들과 인사할 틈도 없이 갑작스레 동물들을 입양 보내거나, 각종 질병 치료를 이유로 병원비를 요구하는 일이 잦았다고 한다. 심지어 수술비로 2,500만 원을 보낸 보호자도 있었는데, 김 씨 일당에게 동물을 맡긴 피해자는 60명이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 MBC <실화탐사대>는 가명을 사용하며 종적을 감춘 김 씨가 있는 곳을 안다는 제보를 받고 김 씨를 찾아 나섰는데 그의 정체는 무엇이었을까? 오늘(20일) 밤 방송되는 <실화탐사대>에서 반려동물을 현금지급기처럼 취급했던 김 씨 일당을 고발한다.

 

’마에스트로(지휘자)’라는 링네임처럼 경기장을 자유롭게 지휘했던 격투기 선수 김동현. 그는 국내에 7명밖에 없다는 세계 최고 종합격투기 단체인 UFC 파이터 중 한 명이었다. 하지만 지난 1월 김동현 선수는 특별한 사고도 없이 느닷없이 양다리를 못 쓰는 ‘하반신 마비 환자’가 되어 버렸다. 격투기 선수들의 꿈의 무대인 UFC 대회에서 3연승까지 거머쥔 그였지만, 부상 누적으로 생긴 ‘경추 척수증’을 앓게 된 것이다. 올해 34살인 격투기 선수 김동현 에게 닥친 거대한 시련. 그런데 그를 정말 고통스럽게 한 건 따로 있었는데...오늘(20일) 밤 9시 방송하는 MBC <실화탐사대>에서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불행과 싸우고 있는 ‘파이터’ 김동현 선수의 감동적인 재활 과정이 공개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