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40 (금)
[방송리뷰] '걸어서 환장 속으로' 15회, 강남 이상화 필리핀 여행...이연복 셰프, 아들 이홍운, 사위 정승수 치앙마이 여행
[방송리뷰] '걸어서 환장 속으로' 15회, 강남 이상화 필리핀 여행...이연복 셰프, 아들 이홍운, 사위 정승수 치앙마이 여행
  • 최선은
  • 승인 2023.04.2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KBS ‘걸어서 환장 속으로’ 15회 캡처
사진 제공|KBS ‘걸어서 환장 속으로’ 15회 캡처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지난 23일(일) 방송된 KBS2 예능 ‘걸어서 환장 속으로’(연출 김성민 윤병일/이하 ‘걸환장’) 15회는 ‘결혼 5년 차 부부’ 강남, 이상화의 필리핀 초심 여행과 이연복 셰프, 아들 이홍운, 사위 정승수 이연복 가족 남자 3인의 치앙마이 여행 둘째 날이 그려졌다. 이날은 특히 유세윤이 스페셜 MC로 함께 한 가운데 박나래는 KBS 공채 개그맨 선배였던 유세윤에 대해 “본인만의 세상을 사는 사람”이라고 회상하며 “우리는 개그맨, 유세윤은 연예인”이라고 밝혔다. 유세윤 역시 “나는 클래스가 다르다고 생각했다”고 유쾌하게 응수해 폭소를 유발했다.

 

여행 2일 차를 맞이한 강남은 이상화에게 “다시 한번 국가대표의 기회가 주어지면 하겠냐?”며 질문했고, 이상화는 “안 해”라고 단호하게 답해 안쓰러움을 더했다. 하지만 강남의 질문이 계속되자 “오빠가 뭘 알아?”라는 확실한 한방으로 입막음을 해 웃음을 안겼다. 유쾌한 부부의 첫 목적지는 필리핀 보홀의 특별한 액티비티와 아름다운 자연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초콜릿 힐.’ 강남은 줄에 의지해 공중에서 자전거를 타는 ‘바이크 집라인’으로 이상화를 이끌었고, 현지 직원에게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라며 계속 아내를 자랑하는 팔불출 면모로 이상화의 화를 돋웠다. 건물 15층 높이의 ‘바이크 집라인‘을 서로 먼저 타라고 티격태격하다 결국 홀로 도전에 나선 강남은 그림 같은 필리핀의 자연을 배경으로 합성 같은 영상을 연출하며 225m 질주에 성공해 박수를 끌어냈다.

 

이후 식사하는 와중에도 이상화에게 계속 새로운 음식을 권하는 강남과 이를 거부하는 이상화의 티키타카로 웃음이 터졌다. 강남은 이상화에게 “왜 은퇴했는지 사람들이 궁금해한다”고 조심스레 말을 꺼냈고, 이상화는 “더 해볼까 생각도 했지만 무릎이 너무 아팠다”며 만감이 교차하는 표정을 지었다. 하지만 새벽에 일찍 일어나 매일 운동을 하던 과거를 생각하며 “오빠가 뭘 알아?”라는 말로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유행어처럼 장난스레 반복하는 이상화의 “뭘 알아?”는 웃음을 유발했지만 한편으로는 고통을 이겨내며 자신과의 싸움을 이어왔던 세계 챔피언의 고충을 떠올리게 하는 대목이다. 여기에 강남은 “(이상화가) 결혼하고 3년 동안 매일 울었다. 운동하고 싶어서..”라고 결혼 후 운동에 대한 그리움을 전해 안타까움을 더한 가운데 특히 이상화는 “앞으로 무엇을 하면서 살고 싶냐?”는 강남에게 “잘 모르겠다”면서도 “난 좀 쉬고 싶어”라고 말해 짠함을 더했다.

 

이날 강남이 준비한 마지막 코스는 반딧불이 투어. 통통배를 타고 어둠 속으로 향한 두 사람은 하늘에 떠 있는 수많은 별들을 보고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냈다. 이후 커다란 나무 사이 사이에 한가득 불을 밝히고 있는 반딧불이 무리를 만났고, 강남의 손바닥 위로 날아온 반딧불이 한 마리를 신기한 듯 바라보던 이상화는 “오빠 덕분에 이런 걸 보네. 너무 예쁘다”고 감탄했다. 강남 역시 “그동안 봤던 아름다운 그림 중 세 손가락 안에 든다”며 설렘을 드러냈다. 하지만 감동도 잠시 강남의 프러포즈 당시를 떠올린 이상화는 검정 봉지에 반지를 담아 줬다며 투덜거리면서도 “오늘 행복했다”고 감상을 전해 모두를 미소 짓게 했다.

 

이어진 VCR에서 이연복 셰프, 아들 이홍운, 사위 정승수는 노동 착취를 당했던 코끼리들의 보호소로 향했고, 코끼리들의 사연을 들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평소 동물 사랑이 남다르기로 유명한 이연복은 코끼리들을 다독이며 교감을 시도했고, 산책은 물론 코끼리 코 키스까지 시도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어릴 때 당한 사고로 다리를 저는 새끼 코끼리의 사연이 안타까웠던 이연복은 코끼리 소화제로 준비된 식재료들을 직접 맛보며 깊은 관심을 보였고, 직접 재료들을 섞고 손으로 빚어 소화제를 완성했다. 이후 직접 만든 소화제를 입 안에 넣어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낸 세 사람은 코끼리 목욕이 가능한 계곡으로 향했다. 코로 물을 뿌리며 계곡으로 신나게 들어간 코끼리의 신난 모습은 모두를 흐뭇하게 만들었고, 세 사람은 코끼리 코 물세례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면서도 정성껏 코끼리 목욕을 시키는 모습으로 행복을 전파했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치앙마이 실내 탁구장. 탁구를 좋아하는 이연복과 사위 정승수가 그동안 쌓은 실력을 뽐냈고, 급기야 태국 선수들에게 게임값 내기 시합을 제안했다. 자신만만하게 경기를 시작했지만, 계속되는 실점에 이연복은 선수 교체를 요구했고 스스로를 ‘핑퐁 매직’이라 소개했던 사위 정승수의 실책은 폭소를 유발했다. 결국 4대 11로 패했지만 즐겁게 경기를 마친 세 사람은 야시장으로 향했고, 각자 사 온 현지 음식을 한 상 차려 놓고 맛을 보기 시작했다. 이연복 부자는 현지 요리들로 본격적인 식사를 시작, 맛을 음미하며 진지하게 음식을 연구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식사가 끝나갈 즘 이연복이 서프라이즈로 꺼낸 것은 귀뚜라미, 메뚜기 등 식용 곤충 튀김. 아들과 사위는 비주얼에 경악했지만 이연복은 가위바위보 게임을 제안했고, 결국 이홍운이 온갖 곤충들을 한주먹 크게 씹어 먹으며 다양한 식감에 괴로워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걸환장’ 방송 이후 각종 SNS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강남-이상화 영혼의 단짝처럼 잘 맞아 보여”, “강남-이상화 내 워너비 부부. 둘이 반대라서 더 잘 맞는 거 같아”, “강남 이상화 잘 챙겨주는 모습 보면 너무 좋은 남편 같고 부러워”, “이상화 멘탈 갑인 줄 알았는데 또 다른 면을 보게 됐어. 앞으로 강남과 좋은 거 많이 보고 행복하게 살았으면”, “내가 이상화 남편이어도 동네방네 자랑할 듯”, “이연복 셰프 장난기 많으시지만 볼수록 센스 있고 스윗하셔” 등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스타 가족들의 좌충우돌 가족 여행을 통해 웃음과 공감을 끌어내는 KBS 2TV ‘걸어서 환장 속으로’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25분 방송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