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5:10 (수)
셀바스AI, 효성티앤에스 ATM에 음성합성 공급….금융 IT 기기에 AI 음성지능 기술 공급 확대
셀바스AI, 효성티앤에스 ATM에 음성합성 공급….금융 IT 기기에 AI 음성지능 기술 공급 확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4.25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셀바스AI(108860)가 현금자동입출금기(이하 ATM)를 시작으로 금융 IT 기기에 대한 음성기술 공급에 속도를 내고 있다.

 

셀바스AI는 효성의 금융전문 IT 솔루션 계열사인 효성티앤에스에 음성합성(Selvy TTS)을 공급했다.

 

효성티앤에스는 국내 및 미국 ATM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며, 국내에서는 은행 ATM, 미국에서는 편의점 등 리테일 ATM에 셀바스 AI의 음성합성을 적용했다.

 

셀바스AI는 ATM을 시작으로 금융 IT 기기에 음성합성, 음성인식 등 AI 기반 대화형 음성지능을 공급하여 금융 서비스의 혁신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효성티앤에스가 최근 ATM 외에 디지털 키오스크, 디지털 데스크 등 금융 IT 솔루션을 통해 은행 지점 디지털 트랜스포매이션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는 것에 맞춰 협력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 비대면 금융 서비스 확산에 따라 금융 IT 기술이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 진화하고 있으며, 그 대표적인 사례가 '디지털 키오스크'이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셀바스AI는 자사의 음성지능과 효성티앤에스의 금융 IT 기기를 융합하여, 고객의 말을 듣고 이해한 후 친근한 목소리로 금융 업무를 처리해주는 AI 은행원 서비스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셀바스AI 관계자는 “ATM 뿐 아니라 금융권 AI 컨택센터(AICC) 분야로 음성합성, 음성인식 솔루션 공급을 확대 중으로, 금융사들이 IT 기기, AICC, 대면상담 분야에 AI를 접목하여 고객 만족도와 업무 효율성 향상을 달성했다”며 “시대적 흐름에 맞춰AI 음성지능 기반 대화형 서비스를 금융 IT 기기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셀바스AI 음성합성은 특정분야 전문가의 발화 특성을 학습해 최적화된 음성 제공이 가능하다. 임베디드, 서버, 클라우드 등 모든 형태의 음성합성 공급 라인업을 갖춰, AI컨택센터는 물론이고 방송, 의료, 교육, 음성 안내 서비스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음성인식(Selvy STT)은 높은 인식률을 가진 안정적인 엔진 성능을 기반으로 금융권과 이동통신사 AICC, 무인화 언택트 매장 등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으며, AI 음성기록 제품 셀비 노트(Selvy Note)는 금융권 영업점 상담사의 편의성과 업무 생산성을 높여준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