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2:50 (목)
적십자 봉사원들의 홀몸어르신 건강나들이 봉사
적십자 봉사원들의 홀몸어르신 건강나들이 봉사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5.1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건강나들이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1(목), 밝혔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등포구지구협의회의 건강나들이 봉사는 어르신들의 문화활동과 정서 안정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지속되어오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이후 3년 만에 실시됐다.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 적십자 봉사원 등 100여 명은 영등포구 경양식집에서 모여 식사 후 한강변을 산책하며 서로 안부를 묻고, 한강 크루즈 탑승과 간단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활동비를 적십자 봉사원들의 자발적인 모금 참여와 영등포구의 보조금으로 진행되어 더욱 의미가 깊었다.

 

나들이에 함께한 노부부는 “돈 걱정 없이 하루를 보낼 수 있어 즐거웠다”며, “동네 이웃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명숙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등포구지구협의회장은 “봄나들이에 함께한 모든 어르신들에게 선물 같은 하루가 되었길 바란다”며, “야외활동에 제한이 풀린 만큼 우리 적십자 봉사원들은 더욱더 가려진 이웃들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는 홀몸어르신, 위기가정 아동‧청소년, 이주민 가정과 같은 취약계층에게 생계‧주거‧의료‧교육 등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연중 지원하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