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40 (금)
‘시카(CICA)’의 신규 라인 앞세워 일본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서는 브이티지엠피
‘시카(CICA)’의 신규 라인 앞세워 일본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서는 브이티지엠피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5.1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시카 데일리 수딩마스크’로 일본시장에 반향을 불러일으킨 코스닥상장사 브이티지엠피(018290)의 화장품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이하 브이티)이 신규 제품 출시를 필두로 일본시장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15일 밝혔다.

 

브이티는 오는 5월 새로운 비주얼 전개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뮤즈 ‘키타무라 타쿠미’와 함께 일본의 주요 도시(신주쿠, 시부야) 옥외광고를 비롯하여 TV CM. OTT 광고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브이티의 제품 라인업도 확장중이다. 지난 3월에 출시한 오가닉(organic)성분으로 만들어진 ‘시카 내츄럴라인’이 일본의 코스메키친(Cosme Kitchen), 바이오플(Biople)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본격 전개 중이다.

 

일본의 ‘큐텐(Qoo10)’과 ‘라쿠텐(Rakuten)’등 온라인 플랫폼에 선발매 된 브이티의 ‘리들샷 라인’이 오는 6월 본격적으로 일본에 공식 런칭 예정이다. ‘리들샷 100, 300, 700’ 3종으로 구성 되어있는 ‘리들샷 라인’은 시카 기반의 성분과 마이크로니들을 혼합하여, 피부결 개선과 모공 및 트러블 관리에 효과적이라는 일본 소비자들의 평가가 확산되고 있다.

 

브이티의 새로운 주력 상품인 ‘시카 레티에이 라인’도 출시 3개월만에 약 17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시카 레티에이 라인’은 유수의 인플루언서 및 미용 고관여자들에게 초심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레티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브이티코스메틱의 관계자는 “리들샷 라인과 레티에이 라인은 시카의 고가라인으로, ‘시카 데일리 수딩마스크’와 더불어 일본시장에 새로운 화장품 척도를 불러올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일본의 오프라인 채널도 확대된다. 그동안 '로프트(LOFT)', '프라자(Plaza)', '웰시아(Welcia)' 등 일본의 뷰티숍 및 드럭스토어에 전개되던 시카라인이 일본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돈키호테(DonQuijote)’를 비롯한 버라이어티스토어와 ‘세븐일레븐(7-Eleven)’ 등의 CVS 채널로 확장된다. 관계자는 “이제 일본 전역 어디서든 손쉽게 시카라인을 만나볼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브이티는 중국시장 또한 리오프닝을 겨냥하여 상해박람회에 신규 제품을 런칭할 예정이며, 위생허가를 받은 라인들을 중심으로 중국의 왕홍들과 함께 라이브방송 등을 통해 판매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한편 한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브이티지엠피의 2023년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액은 478억원, 영업이익은 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화장품 사업 부문의 제품 원가 상승과 더불어 신규 모델 및 마케팅 비용의 상승 여파로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2분기부터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시카 라인의 판매 확대를 통해 이익 개선이 전망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