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50 (목)
Veritone, Broadbean 인수 Veritone의 AI 기반 인적자원 솔루션에 대한 더욱 깊이 있는 글로벌 헌신 약속
Veritone, Broadbean 인수 Veritone의 AI 기반 인적자원 솔루션에 대한 더욱 깊이 있는 글로벌 헌신 약속
  • PR Newswire
  • 승인 2023.05.31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버, 2023년 5월 31일 /PRNewswire/ -- 엔터프라이즈 AI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인 Veritone, Inc.[https://www.veritone.com/](나스닥: VERI)("Veritone" 또는 "회사")가 CareerBuilder로부터 Broadbean[https://www.broadbean.com/]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Broadbean은 인재 확보 및 참여를 더욱 쉽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술의 세계적인 선두업체다. Broadbean은 180개국 이상에서 3천 개 이상의 고객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100개 이상의 지원자 추적 시스템(Applicant Tracking Systems, ATS) 파트너를 통합하고 있다. Veritone는 Broadbean의 전략적 인수를 통해 2022년에 인수한 PandoLogic을 기반으로 AI 기반 인적자원 솔루션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지급될 총대금은 무현금 무부채 조건으로 현금 5천250만 달러에 달한다. 이번 인수는 Veritone의 운영에 즉시 반영될 것으로 예상되며, 단독으로 연간 기준 3천500만 달러 이상의 SaaS 및 GAAP 수익을 창출하고, 이와 함께 EBITDA 마진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Veritone의 혁신적인 HR Solutions, 고용 프로세스의 효율성 향상

Staffing Industry Analysts에 따르면, 인재 확보 시장 시장은 2022년 기준 전 세계적으로 361억 달러 규모로 평가되고 있으며, Broadbean과 PandoLogic은 빠르게 진화하는 인재 확보 시장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Veritone HR Solutions는 AI 고용 도구를 사용해 구직자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고급 데이터 기반의 고용 결정 및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고용주의 고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Broadbean의 수익 중 절반 이상이 북미 외 지역에서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 결합 서비스는 Veritone의 지리적 확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오늘날의 원격 및 하이브리드 고용 요구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roadbean의 인수를 통해 Veritone의 AI 알고리즘 및 분석에 50억 개 이상의 글로벌 구인 광고 실적 데이터 포인트가 추가되면 Veritone의 고객을 위한 고용 통찰력이 더욱 강화되고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AI 기반 개선 사항을 확장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Veritone의 사장 겸 CEO Ryan Steelberg는 "혁신적인 이번 인수는 Veritone의 AI 기반 HR Solutions 포트폴리오를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회사의 집중적인 접근을 잘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번 인수는 유기적 성장의 강점을 기반으로 당사 HR Solutions의 시장 기회를 확장하고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Veritone은 PandoLogic의 고용 기술을 Broadbean의 글로벌 유통 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에 통합함으로써 새로운 매출 성장 및 개발 기회를 열 것"이라면서 "인수를 통한 결합으로 더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인적 자원 및 고용 솔루션이 필요한 세계 최대의 다국적 고용주에게 선도적인 AI 기술 및 HR SaaS 솔루션의 범위를 확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Steelberg CEO는 "재정 규모와 레버리지의 추가, 그리고 100개 이상의 ATS 파트너로의 제품 확장과 함께 PandoLogic의 프로그래밍 기술을 통해 AI의 추가 채택 및 활용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3천 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Broadbean의 글로벌 입지를 포함해, 양사는 모두 HR 및 인재 영입 시장의 선두주자였으며, Veritone는 양사가 보유한 잠재 고객과 Broadbean의 재능 있는 팀의 합류를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Broadbean의 사장 Alex Fourlis는 거래 완료 후 합병된 회사에서 새로운 고위 경영진을 맡게 될 예정이다. 그는 "기술적 HR 지원 솔루션에 대한 공통된 비전과 강력한 문화적 연대를 가진 Veritone에 합류하는 것에 대해 매우 기대가 크다"며, "Veritone의 AI 기능과 결합된 포트폴리오가 Broadbean의 성능 데이터, 고객 및 파트너 생태계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밝혔다.

거래 종료 후, Broadbean과 PandoLogic의 결합된 비즈니스는 Veritone HR Solutions로 통합 및 리브랜딩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Veritone은 더 광범위한 HR 지원 솔루션 제품군을 통해 기존 및 신규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더욱 넓은 지리적 입지를 갖춘 시장 출시 팀을 확보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Veritone은 이번 인수와 관련해 HR Solutions 사업부 내에서 일부 경영진에 대한 변동사항을 발표했다. Terry Baker는 Veritone의 자회사인 PandoLogic의 사장 겸 CEO에서 물러나 Veritone의 HR Solutions 사업부를 지원하는 Veritone의 새로운 독립 고문직을 맡게 된다. 또한, Veritone은 Matthew O'Connor를 Veritone HR Solutions의 최고 매출 책임자(Chief Revenue Officer)로 임명했다.

UBS Investment Bank는 Veritone의 단독 재정 고문을 맡았다. Cooley LLP는 Veritone의 법률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PJT Partners와 LionTree는 Career Builder의 재정 고문을 맡았다. Sidley Austin은 Career Builder의 법률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veritone.com/broadbean-acquisi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