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5 23:10 (화)
Trina Solar, SNEC에서 통합적인 PV 및 ESS 출시
Trina Solar, SNEC에서 통합적인 PV 및 ESS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3.06.02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형 가치 주도할 종합 솔루션 선보여 

(상하이 2023년 6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Trina Solar가 5월 23~26일에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린 제16회 국제 태양광 발전 및 스마트 에너지 콘퍼런스 및 박람회(International Photovoltaic Power Generation and Smart Energy Conference & Exhibition)에서 자사의 기술력을 선보이며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 행사에서 Trina Solar는 695W, 605W 및 450W 차세대 210mm Vertex n형 제품, p형 Vertex 670W, TrinaTracker Vanguard 2P 솔루션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Energy Storage Systems, ESS) 및 기타 올인원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들 제품은 모두 넷제로 미래를 위해 스마트 태양 에너지 솔루션 분야를 주도하고자 하는 Trina Solar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나아가, Trina Solar는 이번 박람회에서 첨단 n형 i-TOPCon 기술을 전 세계적으로 선보이며 n형의 가치를 주도했다. 또한, 최첨단 HJT 및 iBC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도 전시했다. 유럽, 북미, 라틴 아메리카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수천 명의 방문객이 Trina 부스를 찾았다.

Trina Solar는 SNEC에서 Vertex N 제품군을 출시했고, Trina의 Tracker Vanguard 2P에는 Vertex n형 605W 모듈이 설치됐다. 이 기술은 SNEC에서 상당한 관심을 끌었다. Trina Solar의 210mm n형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은 더 낮은 BOS 비용과 LCOE를 통해 고객 가치를 최대한 높이고자 다양한 설정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맞춤 설계됐다.

Trina Solar, n형 i-TOPCon 첨단 기술 공개 

n형 기술을 일찍 도입한 Trina Solar는 제품 라인 혁신과 업그레이드를 이어가고 있으며, SNEC에서 자사의 n형 i-TOPCon 첨단 기술을 세계에 최초로 선보였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전지 효율성 26% 및 모듈 출력 700W+를 달성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내년부터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Trina Solar는 iBC와 HJT 같은 분야에서 기술 전문성을 꾸준히 혁신 및 확장하고 있다. SNEC에서, Trina Solar는 최대 출력 730W+ 및 효율성 23.5%인 HJT PV 모듈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 모듈은 발전량을 4~8% 늘릴 수 있다. 고밀도 피막과 결합한 SMBB를 적용할 경우, 이 모듈은 절단 손실을 0으로 줄이고, PERC보다 낮은 초저 탄소 발자국 30%를 달성할 수 있다. 이번 SNEC에서 공개된 또 다른 PV 모듈인 iBC는 최대 출력 480W+, 최대 효율성 24%인 제품이다. 올백 접촉 및 완전한 패시베이션 접촉 설계를 적용한 이 모듈은 비전면 핑거 셰이딩을 포함한 완벽한 외관을 선보이는 한편, 궁극적인 미적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한다.

Trina Storage: PV와 ESS 통합에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Elementa가 가장 큰 인기 얻어

PV 시스템과 에너지 저장의 통합에 초점을 맞춘 Trina Storage는 이번 SNEC에서 라이프 사이클이 1만2천이 넘는 306Ah Trina 전지, 시스템 수명이 더 길고 사이클이 1만이 넘는 Trina Storage Elementa 액냉 시스템, 주거용 에너지 저장 제품 및 전력 변환 시스템 등과 같은 주요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Trina는 PV 시스템과 에너지 저장을 통합하기 위한 차세대 솔루션을 공개하고, 공기조화 기능이 없는 고온 리튬이온 배터리 ESS에 적용되는 기술의 경향도 선보였다. Trina Solar는 기술적 이점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바탕으로 잠재력이 큰 에너지 저장 부문에서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Trina 트래커로 더욱 복잡한 시나리오에 적응

SNEC에서 전시된 차세대 Vanguard 2P는 다중 모터 제어 시스템을 장착했다. 이는 기존의 기계식 구동 장치보다 더 안전하고, 신뢰도가 높으며, 설치가 간편하다. 이 트래커는 더 복잡한 적용 상황에 적응할 수 있어, LCOE를 낮추고, 고객 ROI를 개선한다. 신형 Vanguard 2P는 사막, 고비 및 광야 상황에서 최저 -30도의 온도에서도 1천200시간 동안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구면 베어링에 사용된 새로운 POM-고분자 복합재는 내마모성과 강성이 높아 피로 수명이 최대 25년에 달한다. 신형 Vanguard 2P를 제조하는 데 사용된 외부 원료는 염분과 주기적인 침식 테스트를 통해 품질을 관리하며, 개펄과 해안 지역에서 내부식성을 보장한다. 이 제품의 방수 및 방진 수준은 IP65 이상이다.

제3자 기관이 확인한 모듈 신뢰도 

Trina Solar는 CSG, EUPD, RETC 및 PVEL을 포함해 여러 국제 기관으로부터 모듈 신뢰성에 대한 인정 및 신뢰를 받았다.

출처: Trina Solar Co., Ltd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