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00:30 (토)
솽류구, 현대적 발전을 위한 행보
솽류구, 현대적 발전을 위한 행보
  • PR Newswire
  • 승인 2023.11.2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두, 중국 2023년 11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 쓰촨성의 성도인 청도시 솽류구가 중국의 고품질 항공 경제 중심지 건설에 매진하고 있다.

Shuangliu district obtains the individual award of China’s Most Happy City (Urban Area) at the 2023 China Happy City Forum.

솽류구는 최근 청두에서 개최된 2023 China Happy City Forum에서 '중국에서 가장 행복한 도시(도시 지역)'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이로써 솽류구는 같은 상을 네 번째 수상했다.

Airbus가 유럽 외 지역에서 최초로 시행한 항공기 재활용 프로젝트 Airbus Lifecycle Services Center가 9월 28일 자로 완공됐다. 솽류구의 고급 항공기 제조 및 현대적 서비스를 통합하고 발전시키는 데 촉매제 역할을 할 이번 프로젝트는 항공기 중량의 90% 이상을 재활용하게 될 것이다.

산업 규모는 2030년까지 400억 위안(55억 9000만 달러)을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공급망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솽류구는 Airbus 프로젝트를 계기로 관련 프로젝트 11건을 추가로 유치하는 데도 성공했다.

솽류구 정부는 인간 중심과 친환경이라는 원칙을 고수하며 도시, 지역사회, 시골 지역, 소규모 정원 등 여러 구역이 포함된 다층적 공원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솽류구 최초의 아동 친화적 공원은 1월에 개장해 인기를 끌었다. 항공을 주요 디자인 요소로 삼은 이 공원은 아동 센터를 비롯해 수유실을 갖췄으며 화장실, 주차장, 좌석, 건물 모퉁이 등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꾸몄다.

지금까지 솽류구는 총길이 379km의 공항 산책로와 면적 5118헥타르의 도심 녹지 공간을 조성했으며, 1인당 공원 녹지 공간은 15.6제곱미터이다.

고령 친화적이고 포용적인 사회를 건설하는 데 매진하고 있는 솽류구는 사람들이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청년층 육성과 노년층 보호'를 실현하고 있다.

2022년 솽류구는 여성 및 아동의 평생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혁신적인 모성 및 아동 보호 프로그램을 시작한 바 있다. 10월 기준으로 총 866가구가 이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았으며 총수혜 금액은 약 520만 위안이다.

올해 솽류구는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해 주민과 기업의 수입, 생활비 경쟁력, 공공 서비스, 도시 통근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요 프로젝트 10개에 착수하여 추진하고 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