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1 21:10 (수)
Globe Group, 핀테크 자회사 성공신화 재연 나서
Globe Group, 핀테크 자회사 성공신화 재연 나서
  • PR Newswire
  • 승인 2023.11.30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 기술로 필리핀 최대 문제 해결

마닐라, 필리핀 2023년 11월 30일 /PRNewswire=연합뉴스/ -- 필리핀 선두 디지털 솔루션 플랫폼 기업 Globe Group이 핀테크 자회사 GCash가 이룬 성공 신화를 재연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GCash는 현재 필리핀 1위 금융 슈퍼 앱이자 필리핀에서 유일한 더블 유니콘(기업가치 20억 달러 이상 스타트업) 기업이다.

Ernest Cu, Globe Group President and CEO, speaks about raising unicorns in a panel discussion at the Singapore Fintech Festival, November 15, 2023. Beside him is Martha Sazon, President and CEO of Globe affiliate GCash, the country’s No. 1 Finance App and only double unicorn. (Photo via SFF)

Globe Group의 사장이자 최고경영자(CEO)인 Ernest Cu는 "명실상부한 테크 기업으로 본격 선회하는 목적은 필리핀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직면하는 문제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GCash의 성공에 대해 Ernest Cu 최고경영자는 "이러한 성공 신화를 재연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해결해야 할 큰 문제가 있는 분야를 찾고 있다"면서 "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큰 성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Cu 최고경영자는 2023 Singapore Fintech Festival(SFF)에서 별도로 진행된 Jill Malandrino와의 NASDAQ Trade Talks 인터뷰에서 "그래서 우리는 문제가 계속 커지고 있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 그래서 아무도 선발주자로서의 이점을 갖고 있지 않은 여러 신생 분야를 살펴보고 있다"면서 "우리가 가진 자산에 적합하고, 소위 '불공정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분야가 있다면 그 분야로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SFF에서 열린 유니콘 기업 육성에 관한 패널 토론에 참석해 Globe Group의 기업 정신을 언급하며 필리핀의 문제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기업 비전을 공개했다.

통신 서비스를 핵심 사업으로 영위하던 초창기 Globe는 필리핀의 통신 문제를 해결했다. Globe Group은 자사의 불공정 경쟁우위인 견고한 통신 인프라를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왔다.

오늘날 Globe Group은 핀테크를 넘어 헬스케어, 애드테크, 에듀테크, 기후테크, 공유 서비스, 투자 및 엔터테인먼트 등의 분야에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관건은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며, Cu 최고경영자가 자신에게 오는 모든 메시지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Ernest Cu 최고경영자는 "나는 거의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있다"면서 "내가 언제나 거의 실시간으로 대응한다면 상대방이 나에게 즉각적으로 대응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어떤 면에서 이는 고객에 대한 대응이 어떤지를 반영한다"고 말했다.

"결국 Globe Group은 고객 서비스 기업이고 이동통신, 헬스케어, 핀테크 모두 고객 만족을 위해 존재한다"면서 "이렇게 신속한 대응의 중요성을 직원들에게 알리고 싶고 경영진부터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Globe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globe.com.ph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