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1 20:40 (수)
Visa 조사 결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여행객 97% 현금 없는 여행 선호
Visa 조사 결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여행객 97% 현금 없는 여행 선호
  • PR Newswire
  • 승인 2023.12.0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여행객의 31%만 목적지에 현금을 지참, 2020년 79%에서 감소한 수치

- 또한 여행당 평균 2525달러를 지출, 2020년의 1708달러에서 크게 증가

싱가포르 2023년 12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 Visa의 최신 글로벌 여행 의향(GTI)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여행객들은 여행 시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를 결제 수단으로 선호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결제 수단에 대한 의존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팬데믹 이후 여행 시 현금을 지참하는 여행자의 수도 60% 감소해 2023년에는 응답자의 31%만 현금을 지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0년의 79%에 비해 크게 하락한 수치다. 응답자들은 해외 카드 사용 이유로 광범위한 가맹점, 여행 보안, 좋은 환율 등을 들었다.

Visa의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총괄인 Danielle Jin은 "팬데믹 이후 여행객의 행동과 결제 선호도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많은 여행객이 안전하고 디지털화된 비접촉식 결제 수단을 선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여행 의향 보고서를 통해 전반적인 여행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 디지털 결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재확인했다"며 "여행 생태계는 오늘날 여행객의 선호에 맞는 안전한 비접촉 결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현지 업체를 지원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와 소비자 선호도 이해하기

아시아 태평양 지역 1만5000명 이상의 여행자를 대상으로 올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여행자들은 몇 가지 주목할 만한 트렌드와 행동을 보이고 있다.

1. 인기 여행지: 응답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 여행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25%가 올해 일본을 방문했다고 답했다. 이어 호주(18%)와 싱가포르(12%)가 뒤따랐다. 또한 호주(16%), 일본(16%), 중국 본토(9%)는 여행 기간 여가와 비즈니스 활동을 병행하는 해외 비즈니스 레저 일명 '블레저' 여행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2. 여행 경비 증가:  여행객의 지출도 늘고 있다. 2023년에 여행당 평균 2525달러를 지출했다. 이는 2020년의 1708달러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다.

3. 여행의 동기: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행의 주요 동기는 휴식(39%)으로 나타났으며,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 배우려는 욕구(14%), 가족 및 친구 방문(13%)이 그 뒤를 이었다. 기타 동기로는 쇼핑(8%), 모험(8%) 등이 있었다.

4.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 응답자의 63%가 지속 가능한 여행에 관심을 보였으며, 친환경 숙소 선택, 에너지 효율적인 교통수단 이용, 여행 중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자제 등을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한 방법으로 꼽았다.

5. 다음 여행의 영감: 여행자들은 향후 여행을 계획할 때 다양한 출처에서 영감을 얻는데, 그중에서도 광고(49%)와 입소문(48%)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프로모션(41%), 소셜 미디어(39%), 여행 콘텐츠(37%)도 여행지와 액티비티를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다.

데이터로 새로운 여행 기회 만들기

여행 업계에서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성공의 핵심 요소다. 여행사, 항공사, 가맹점, 금융 기관, 정부 기관 등 여행 생태계의 다양한 주체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는 Visa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개인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대규모로 여행 고객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Jin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총괄은 "Visa의 데이터 역량과 인사이트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여행 트렌드의 '어떻게', '어디서', '왜', '누가'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해 여행객이 여행을 결정하는 순간부터 기업이 이들을 유치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파트너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여행 전문 센터를 설립했으며, 이 센터는 고객이 데이터를 활용해 여행 및 크로스보더 결제 분야에서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전적으로 지원하는 팀"이라고 덧붙였다.

Visa의 결제 데이터와 데이터 과학 역량은 여행 수요가 급증할 때 기업이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미리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Visa의 데이터 인사이트는 항공사 좌석 용량 등 파트너사의 데이터와 결합해 가맹점, 소매업체, 은행, 핀테크, 여행 분야 정부 기관 등 여행 생태계의 모든 참여자에게 여행 성수기 예측을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기관들은 규모와 관계없이 Visa의 데이터 인사이트를 활용해 여행 성수기에 고객의 수요와 선호도를 더 잘 이해하는 한편 Visa 카드 소지자를 위한 여행 상품과 보상을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제공할 수 있다.

2023년 Visa 글로벌 여행 의향 조사는 2023년 4월부터 6월까지 호주,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본토,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한국, 대만, 태국, 베트남에서 1만5467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4SIGHT Research & Analytics가 실시했다. 10년 이상 이어지고 있는 격년 GTI 설문조사는 여행 산업의 변화하는 트렌드를 포착하면서 여행 및 결제 행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Visa 소개

Visa (NYSE: V)는 디지털 결제 선도 기업으로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고객, 가맹점, 금융 기관, 정부 기관 등의 결제를 처리한다. 가장 획기적이고 편리하면서도 신뢰성 높고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며 개인, 기업, 경제가 부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든 장소에서 모든 사람이 속한 경제 주체는 모든 장소의 모든 이를 행복하게 하며, 결제가 자금 이동의 미래를 위한 초석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Vis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