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9 04:40 (수)
양산시, 짙은 안개로 인한 교통안전 주의보 발령
양산시, 짙은 안개로 인한 교통안전 주의보 발령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4.02.1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양산시에서는 오늘 전역에 걸쳐 짙은 안개로 인한 가시거리 저하가 발생, 차량 운행 시 각별한 주의를 요구하는 교통안전 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이로 인해 운전자는 안전거리 확보 및 속도 조절에 더욱 신경 써야 할 상황입니다.

양산시는 "현재 양산 전역에 짙은 안개로 가시거리가 매우 짧아 위험하오니, 차량 운행 시 안전거리 확보 등 교통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내용의 재난문자를 통해 시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안개는 운전자의 시야를 크게 제한하여 교통사고의 위험을 높이므로, 양산시에서는 운전자들이 규정 속도 준수, 충분한 안전거리 유지, 필요한 경우 감속 운행 등 안전 운전 수칙을 철저히 지킬 것을 강조했습니다.

더불어, 도로교통법은 폭우, 폭설, 안개 등으로 가시거리가 100m 이내일 때 최고 속도의 50%를 줄인 속도로 운행할 것을 규정하고 있어, 이번 안개 상황에서는 특히 이를 준수할 필요가 있습니다.

안전한 운행을 위해 안개등과 전조등의 적절한 사용, 갑작스러운 정지나 방향 전환 피하기, 전방 주시 강화 등의 조치가 권장됩니다.

양산시는 계속해서 안개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시민들의 안전과 교통안전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모든 시민과 운전자들에게는 현재의 교통 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주의가 요구됩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