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6:50 (일)
제너럴밀스 코리아, GPTW 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수상
제너럴밀스 코리아, GPTW 주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수상
  • PR Newswire
  • 승인 2024.02.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GPTW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 등 관련 3가지 부문 선정 및 수상

-- 전체 임직원 90% 이상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응답 … 재택근무 및 유연근무제 시행하며 직원 업무 효율성과 만족도 제고

서울, 한국 2024년 2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세계 최대 식품 전문 기업 제너럴밀스가 GPTW 주관 2024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15위에 선정됐다. 특별선정 부문인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을 획득하고,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안았다.

GPTW는 전세계 150개국, 10만개 기업 및 기관, 직원 5,000만 명이 참여하는 국제적으로 공정하고 권위 있는 인증 제도이다. 인증은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 5가지 범주로 구성된 국제 표준 모델 신뢰경영지수 설문 결과 및 기업문화 전반을 평가해 부여되며, 올해는 아시아 15개국, 총 2400개 기업 중 200개 기업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157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제너럴밀스는 포춘지 선정 100대 기업이자 세계 최대 식품 기업 중 하나로 하겐다즈, 네이처밸리, 후룻바이더풋, 그린자이언트, 블루버팔로 등 100개 이상의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1999년 진출하였다. 그중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는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한 '202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제너럴밀스 코리아는 급변하는 식품업계 환경에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며 업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임직원을 위한 업계 최상위의 복리후생을 제공한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그 중 새로운 근무 방식 'Work with Heart'(하이브리드 근무제)를 도입하여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원활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특별히 보살펴야 할 가족이 있는 경우 매니저의 승인 하에 전면 재택 근무를 시행할 수 있다. 그리고 자녀가 있는 임직원들에게는 미취학 자녀 유치원비부터 대학교 학자금까지 지원하여 양육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복지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매년 직원과 직원의 가족을 대상으로 정기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직원뿐만 아니라 직원의 가족들에게도 업계 최고 수준의 단체상해보험을 제공하여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여왔다. 이번 GPTW 설문조사에서 임직원 90%이상이 '일하기 좋은 기업' 이라고 응답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근 몇 년 동안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한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제너럴밀스는 식품 산업에서의 지속가능한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제너럴밀스 본사는 향후 10년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30% 줄이겠다고 약속했으며,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2,554개 비영리 단체에 9,000만 달러(한화 약 1,200억)의 재정 지원 및 식량 기부를 진행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제너럴밀스는 GPTW '글로벌 ESG 인권 경영 인증'을 획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기업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제너럴밀스는 임직원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도 노력해오고 있다. 직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 및 성장을 위해 매년 전 직원이 작성한 개인역량개발계획(IDP, Individual Development Plan)을 바탕으로 맞춤형 교육 및 경력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매월 타운홀미팅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공유하며 직원들의 성과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GPTW 설문조사에서 임직원 95% 이상이 '우린 함께 성취한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고 평가, 여성 임직원 96%이상이 '성별에 관계없이 공정하게 대우받는다'고 답변했으며 결과적으로 '대한민국 여성 및 워킹맘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에도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제너럴밀스 코리아 김미조 대표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GPTW의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글로벌 ESG 인권 경영 인증',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제너럴밀스가 최고의 조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