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6:40 (일)
SANY, 지속 가능한 미래 위해 탄소 중립 활동에 '올인'
SANY, 지속 가능한 미래 위해 탄소 중립 활동에 '올인'
  • PR Newswire
  • 승인 2024.02.2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이 2024년 2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 1월 26일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전환을 촉진하는 데 청정에너지의 중요한 역할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유엔이 선포한 제1회 세계 청정에너지의 날(first International Clean Energy Day)이었다. SANY Group(이하 SANY)은 청정에너지 운영에 필요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친환경 산업 혁신을 주도함으로써 이러한 전환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SANY's Decarbonization Effort

SANY는 에너지 절약 기술 개발에 우선순위를 두고 에너지 소비가 적은 고효율 제품을 선보이며 다음과 같이 하이브리드, 전기, 수소 연료, 풍력 및 조립식 건축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중국 18개 성에서 총 26개의 풍력 발전소를 운영 중이다.
  • 176개 제품의 전기화를 통해 415만 489톤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했다.
  • 수소 충전소는 최대 전류 밀도가 8000A/㎡인 알칼리성 전기분해 방식을 통해 35Mpa 압력에서 작동하고 분당 5kg의 속도로 연료를 충전한다.
  • 실리콘 에너지 사업부는 5.5미터 길이의 단결정(monocrystalline) 실리콘 막대를 생산했다.

SANY는 향후 3년간 풍력 수소 저장 사업에 총 51억 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중 풍력 에너지에 27억 달러, 태양광에 21억 달러, 수소 에너지에 9000만 달러, 에너지 저장과 리튬에 2억 1000만 달러가 각각 투자될 예정이다.

각 부문에서 향후 3년 동안 연간 총 113억 달러의 매출에 10억 달러의 순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SANY Renewable Energy, 고품질 풍력 발전 장비에 집중

SANY는 2024년에 여러 고객과 협력해 중국에서 10곳의 무결점 벤치마크 풍력 발전소를 건설하고, 수명 주기 전반에서 고품질 운영을 위해 스마트 솔루션을 통합할 계획이다.

SANY Renewable Energy가 제작한 SI-230100 풍력 터빈은 Windpower Monthly로부터 2년 연속 최고의 육상 풍력 터빈으로 선정되며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SANY Renewable Energy는 또 최근 네이멍구자치구 서부 바옌나오얼에 위치한 탄소 제로 지능형 산업 단지에서 131미터 길이의 SY1310A 블레이드를 생산함으로써 육상 풍력 터빈 블레이드 중  세계 최장 기록을 수립하는 이정표를 세웠다.

SANY, 전기화로 전기 건설 기계의 선도적 역할 수행

SANY가 전기화한 제품은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이 80%를 넘는다. SANY는 또 친환경 항만 물류를 촉진하기 위해 PSA, APMT, Hutchison, DPW 같은 주요 항만 운영업체와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독일 SANY R&D 센터의 엔지니어인 Ashley Law는 "환경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는 가운데 우리 회사는 에너지 소비와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이로 인해 나 역시 환경 문제에 열정을 갖고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동기가 생겼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혁신과 기술을 활용해 현대 도시 건설 과정에서 생기는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SANY는 후난성 주저우에서 추진되는 중국 최초의 전기 고속도로 프로젝트에도 참여했다. 2023년 SANY의 Mota 1165 전기 트랙터는 한 번 충전으로 창사에서 선전까지 800km가 넘는 거리를 불과 13시간 만에 주행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SANY Hydrogen, 통합 수소 충전소 및 장비 통해 탄소 제로 솔루션 제공

SANY는 2020년에 세계 최초의 수소 연료전지 믹서 트럭과 덤프트럭을 생산하며 수소 시대의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2022년에는 중국 후난성에 최초의 통합 수소 생산 충전소를 설립해 수소 에너지 공급망에서 입지를 강화했다.

2023년에는 Guangtai Hydrogen Energy Technology와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해 상하이에 최초의 2000kg급 수소 충전소를 건설했다. 이는 SANY의 통합 수소 충전소 솔루션의 첫 번째 상업적 배치에 해당한다.

또한 SANY Hydrogen은 알칼리 전해조용 1.5GW 생산 라인을 구축함으로써 500~2000 표준 입방미터 시스템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성과를 달성했고, 제품 개발을 위한 20MW 규모의 전해조 테스트 플랫폼을 구축했다.

SANY Silicon Energy, 태양광 부문의 혁신과 산업화 추진

SANY는 실리콘 막대에서 전지 생산과 태양광 모듈 제조에 이르기까지 단결정 실리콘 태양광 산업을 빠르게 발전시켜 중국 중서부 지역에 새로운 산업 허브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ANY Silicon Energy는 2023년 5GW급 주저우 시설에서 첫 번째 N형 TOPCon 태양전지를 대량 생산하며 통합적 산업 발자국을 완성했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SANY Silicon Energy의 숴저우 시설에서 최초의 단결정 실리콘 막대를 성공적으로 생산해 내며 향후 산업 규모 확대를 위한 강력한 추진력을 제공했다.

SANY는 만능 솔루션은 없다는 점을 인식하고 주로 광업과 건설 분야의 에너지 전환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맞춤형 전략 추진을 통해 고객이 자신 있게 저탄소 미래를 향한 여정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LinkedIn: https://www.linkedin.com/company/sany-heavy-industry

Facebook: https://www.facebook.com/sanyglobal/

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MV8vy8fng3im3sptsb4IFQ

출처: SANY Group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