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9 18:30 (수)
수단 무력 분쟁으로 인한 지역 위기에 대응하는 ECW(Education Cannot Wait)
수단 무력 분쟁으로 인한 지역 위기에 대응하는 ECW(Education Cannot Wait)
  • PR Newswire
  • 승인 2024.04.1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단 분쟁 1년을 맞아 ECW 이그제큐티브디렉터 야스민 세리프가 발표한 성명서

뉴욕, 2024년 4월 15일 / PRNewswire/ -- 수단 분쟁은 오늘날 전세계에서 가장 심각하며, 수백만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수단 국경 안팎에서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다.

Sudan has the largest forced displacement crisis in the world today. Over 8 million people have been displaced inside and outside Sudan since 15 April 2023, including 4 million children. Most schools are shuttered or are struggling to re-open across the country, leaving nearly 19 million school-aged children at risk of losing out on their education. To put this in perspective, that’s more children at risk than the total populations of Finland, Ireland and Norway combined.

우리는 이 비참한 분쟁이 발발한 지 1년이 되는 해에, 전세계 지도자들에게 이 분쟁으로 피해를 입은 모든 소년 소녀들이 생명을 구하는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해줄 것을 촉구한다. 그들의 희망과 미래가 여기에 달려 있다.

수단은 역대급의 인도주의적 위기를 경험하고 있다. 긴급한 국제적 조치가 없다면, 난민들이 국경을 넘어 이웃 국가들로 피난 가면서, 이 재앙은 나라 전체를 집어삼킬 수도 있고 이웃 국가들에 훨씬 더 파괴적인 충격을 줄 수도 있다.

이 잔혹한 분쟁으로 인해 이미 14,000명이 넘는 어린이, 여자, 남자들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가운데 무고한 생명들이 죽어가고 있다. 유엔에 따르면 1,400만 명의 어린이를 포함한 수단 인구의 절반인 2,500만 명의 사람들에게 인도주의적인 도움이 시급하다. 약 5백만 명의 사람들이 굶주림의 위험에 처해 있다.

또한 수단은 오늘날 전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강제 이주 위기를 겪고 있다. 2023년 4월 15일 이후 400만 명의 어린이를 포함하여 8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수단 안팎에서 쫓겨났다.
이 나라 대부분의 학교들이 문을 닫거나 다시 문을 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거의 1,900만 명의 학령기 어린이들이 교육 받지 못할 위험에 처해 있다. 전체적으로 핀란드, 아일랜드 및 노르웨이의 총 인구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어린이들이 위험에 처한 셈이다.

유엔 내에서 주최되는 비상사태 및 장기 위기 시 교육을 위한 글로벌 펀드인 ECW (Education Cannot Wait)와 우리의 전세계 전략 파트너들은 이러한 복잡한 분쟁에 피해를 입은 소년 소녀들에게 안전과 희망, 양질의 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속하고 민첩하게 그리고 조정을 통해 대응해 왔다.

ECW는 중앙아프리카공화국차드이집트에티오피아와 남수단에서 긴급 대응 보조금을 발표하면서 역내 난민 교육 니즈에 대응하여 현재까지 1천만 달러를 제공해 왔다. 수단에서는 2023년 8월에 발표된 500만 달러 보조금을 포함하여 2천8백만 달러의 자금을 제공해 왔는데, 이 500만 달러의 보조금을 통해 86,000명 이상의 소년 소녀들이  포용적이며 질 좋은 교육을 받게 된다.

여전히 이러한 투자들은 결코 충분하지 않다. 우리는 수단,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차드, 사헬, 남수단과 기타 더 많은 나라 등 세계가 잊고 있는 모든 위기 상황에서 교육을 위한 글로벌 자금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 전부 합쳐 2억 2천 4백만 명이 넘는 소년 소녀들이 무력 분쟁, 강제 이주, 기후 변화와 기타 전세계 곳곳의 장기화된 위기 상황들로 인해 자신들의 미래를 손에서 빼앗기고 있다.

이는 세계 안보와 지속가능 개발 목표 달성 노력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그들 인간성에 대한 모욕이기도 하다. 소녀들은 배우고 성장할 안전한 장소가 없다면 아동 결혼, 성폭력, 인신 매매와 강제 노동을 포함한 여러 가지 심각한 위험에 직면하게 된다. 소년들은 성공 가능성을 거의 상실하고, 소년군으로 강제 징집, 강제 노동 그리고 기타 인권에 대한 공격의 위험에 처하게 된다. 이는 폭력, 추방, 빈곤, 기아, 혼란 및 불확실성의 불가능한 끝없는 순환이다.

그들은 학교 급식 프로그램을 통해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한다. 남녀를 구별하지 않는 교실을 통해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는 장소를 갖게 된다. 정신 건강과 심리 사회적인 지원을 통해 존엄성을 다시 얻고, 강하고 회복력 있는 공동체를 건설할 수 있는 길을 찾는다. 이는 아이들을 우리의 지속가능한 개발 투자의 최우선에 두고, 전쟁을 끝내고 다음 세대를 위해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하기 위한 우리의 세계적인 노력에 인류애를 최우선으로 하는 시스템 전반에 걸친 진행 방식이다.

우리는 오늘 열리는 수단과 그 이웃 나라들을 위한 고위급 회담, 아프리카 교육의 해, 그리고 지속가능 개발 목표 이행을 위한 다른 중요한 노력의 요청을 기반으로 하여 공공 기부 기관들, 민간 분야 그리고 자선 재단들에게 ECW의 2023-2026 전략 계획에 대한  지원 갱신을 통해 6억 달러를 긴급히 동원해 줄 것을 호소한다. 우리는 총 15억 달러를 통해 2천만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

남수단에서는 온갖 역경을 딛고 다시 교육을 받고 있는 젊은 십대 엄마 리빙 선데이에게 교육은 "내 인생을 바꿀" 기회이다. 기후 변화로 인해 악화된 장기 가뭄으로 전체 세대의 교육에 차질이 생긴 에티오피아에서는 12살의 나쿠르첼이 생애 처음으로 학교에 다니게 되었다. 그 아이는 스스로 "교육은 나에게 날 수 있는 날개를 주었다"고 말한다.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서는 훨씬 더 많은 니즈가 충족되어야 하는데, 여기에서는 9명의 어린이 중 1명만이 간단한 글을 읽을 수 있다.

수단은 기다릴 수 없다. 아프리카는 기다릴 수 없다. 전세계 나머지 국가들은 그들의 요구에 귀를 기울이는 데 있어 사과할 필요가 없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386093/Sudan_has_the_largest_forced_displacement_crisis.jpg?p=medium600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