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9 04:30 (수)
대종 석각: 끝없는 시간 속에 새겨진 예술의 보물
대종 석각: 끝없는 시간 속에 새겨진 예술의 보물
  • PR Newswire
  • 승인 2024.04.16 0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HONGQING, China, 2024년 4월 15일 /PRNewswire/ -- 대종 석각은 수천 년의 역사를 목격했습니다. 초기 당나라의 기초에서부터 당나라의 마지막 다섯 왕조의 정제 과정을 거쳐, 북송과 남송의 영광, 그리고 명나라와 청나라의 여운에 이르기까지, 대종 석각의 예술적 가치는 영원히 지속되었습니다. 이것은 9세기부터 13세기까지의 석굴 예술의 정점일 뿐만 아니라 "인류 석굴 예술 역사상 마지막 기념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99년, 이 빛나는 문화 유산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목록"에 세계 석굴 예술 역사상 마지막 기념물로 등재되어 둔황 모가오 석굴에 이은 또 다른 중국의 세계 문화 유산이 되었습니다.

DAZU Rock Carvings—Three Sages of Huayan (Manjusri, Birobong Buddha, Samantabhadra)

석각에서의 동양 미학

대종 석각은 중국 충칭시 대종구에 있는 석조 조각상의 일반적인 이름으로, 그중 북산, 보정산, 남산, 석문산, 석전산의 석굴이 특히 장관을 이룹니다. 이 석각들은 규모가 크고 조각이 섬세하며, 주제가 풍부하고 내포가 깊으며, 잘 보존되어 예술의 보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중 보정산의 천수관음상은 "국보 중 최고"로 알려져 있으며, 화려한 꼬리를 펼친 공작과 같은 형태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누워있는 부처님 상의 흉상은 쉐이쿠무니의 열반의 성스러운 유물로서, 방문객들에게 끝없는 상상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눈으로는 이 매혹적인 스타일의 예술 보물을 한 번에 모두 포착할 수 없습니다.

석각에 반영된 삶의 신념

대종 석각은 수세대에 걸친 중국 장인들이 끊임없이 추구한 뛰어난 기술을 보여주는 것뿐만 아니라, 불교, 도교, 유교의 세 종교의 통합과 고대 중국 문화의 다양한 통합을 보여줍니다. 그것의 독특한 국가적, 세속적, 실용적 특성은 중국 석굴 예술에서 유일무이하며 세계적으로도 드뭅니다. 그것은 깊은 세속적 신념과 풍부한 생명력으로 석굴 예술을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습니다. 주제와 표현 측면에서, 그것은 세속적인 삶과 미적 취향을 밀접하게 결합하여 평화롭고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부처님 상이든, 보살이든, 라한이든, 금강이든 실제 생활의 사람의 초상과 같아, 지상의 특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대종 석각은 바위에 쓰여진 천년의 서사시입니다. 역사의 변천을 말하고 예술의 매력을 보여주며, 더 나은 삶을 향한 사람들의 갈망과 추구도 담고 있습니다. 그것은 중국 문화의 보물일 뿐만 아니라 세계 예술의 보물이기도 하며, 우리 각자에 의한 해석, 숙고, 계승이 필요한 가치가 있습니다.

연락처: 백제 
전화: 008610-88354980 
이메일: bluacxieo@163.com 
웹사이트: https://www.dzshike.com/en/index.html

Photo - https://mma.prnasia.com/media2/2387211/DAZU_Rock_Carvings.jpg?p=medium600
Logo - https://mma.prnasia.com/media2/2387212/DAZU_Rock_Carvings_Logo.jpg?p=medium600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