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 23:50 (일)
잇따른 경제성장률 ‘상향 조정’에… 中 외교부, “안정적인 성장세 유지 할 것”
잇따른 경제성장률 ‘상향 조정’에… 中 외교부, “안정적인 성장세 유지 할 것”
  • 강현구 기자
  • 승인 2024.04.2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게티이미지뱅크
사진제공=게티이미지뱅크

[스페셜타임스 강현구 기자] 지난 24일 왕원빈(汪文斌)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 기자회견에서 올해 1분기 중국 경제가 양호한 출발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이는 국제 금융 기관들이 잇따라 올해의 중국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상향 조정한 것에 대한 언급이기도 하다.

왕 대변인은 “중국 국내총생산(GDP)은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으며, 내수는 경제 성장에 크게 기여해 85.5%의 비율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중국 경제는 지속적인 반등을 통해 장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며 "고품질 발전과 높은 수준의 대외 개방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세계 경제에도 더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국 중앙방송총국(CMG)의 보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의 소비, 투자, 수출 등 주요 지표들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취업, 인플레이션, 국제수지 등 거시경제지표 역시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했다"고 강조했다.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중국 경제의 성장률은 약 5%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자료 제공: CMG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