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01:30 (목)
퀀텀머신즈의 신제품 OPX1000 컨트롤러, 성균관대 양자 컴퓨팅 랩에 설치
퀀텀머신즈의 신제품 OPX1000 컨트롤러, 성균관대 양자 컴퓨팅 랩에 설치
  • PR Newswire
  • 승인 2024.05.0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아비브, 이스라엘, 2024년 5월 8일 /PRNewswire/ -- 프로세서 베이스트 퀀텀 컨트롤러즈(processor-based quantum controllers)의 선도적인 공급사 퀀텀머신즈(Quantum Machines (QM))는 오늘 서울 소재 성균관대(SKKU) 나노과학기술원의 양자 컴퓨팅 랩이 동사의 최첨단 OPX1000 컨트롤러 세 대를 설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양자 컴퓨팅 시설은 한국의 양자 컴퓨팅 능력을 발전시킨다는 이 나라의 야심찬 국가 프로젝트의 일부이다. 이번 설치는 동 기술원의 현장 연구 시설이 크게 업그레이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SKKU 양자 컴퓨팅 랩은 양자정보연구지원센터(QCenter) 센터장을 겸임하고 있는 정연욱 교수가 이끌고 있다. 2020년에 설립된 QCenter는 5년 동안 약 4천 500만 달러 예산의 대형 정부 사업으로 운영된다. 동 센터의 주요 목표는 한국 정부의 양자 분야 투자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및 연구, 미래를 위해 숙련된 인력 양성, 양자 컴퓨팅 클라우드 활용 지원, 양자 기기 생산을 위한 강력한 인프라 구축 등이다.

OPX1000 모듈형 고밀도 양자 제어 플랫폼이다. 최고의 처리 능력과 채널 밀도가 특징인 OPX1000 현존 최대의 양자 프로세서들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제어할 있도록 쉽게 확장된다. 장비는 특히 한국 정부 소유 양자 컴퓨터를 위해 새로운 아키텍처를 지속적으로 개발, 특성화      테스트하는 QCenter 프로젝트에 중요하다.

성균관대(SKKU) 양자정보연구지원센터장 정연욱 교수는 "OPX1000 컨트롤러 설치는 우리 시설의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다. 양자 컴퓨팅 연구와 인프라 측면에서 우리의 장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도약"이라면서 "SKKU의 QCenter는 양자 컴퓨팅 연구를 더 쉽게 진행하고 지속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퀀텀머신즈와 같은 기술 파트너들이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고 유용한 양자 컴퓨터를 향한 우리의 여정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타마르 시반(Itamar Sivan) 퀀텀머신즈 공동창업자 겸 CEO는 "한국의 지속적인 양자 컴퓨팅 투자는 양자 연구 개발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다"면서 "QCenter의 이번 전략적 업그레이드는 한국의 연구 능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전세계 양자 컴퓨팅 지형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퀀텀머신즈 (QM) 실용적인 양자 컴퓨터의 구현을 가속하는 비약적인 혁신을 견인한다. 동사의 퀀텀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QOP) 양자 프로세서 제어와 운영 아키텍처를 근본적으로 재정의한다. 스택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양자 오류 수정, 다중 큐비트 보정 등을 포함하여 가장 복잡한 알고리즘도 즉시 실행할 있다. 양자 프로세서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있도록 해주는 QOP 양자 기술의 전례 없는 발전과 속도 향상뿐만 아니라 수천 큐비트까지 확장할 있는 능력을 구현한다www.quantum-machines.co에서 당사를 방문하기 바란다.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