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40 (금)
한스클린, 수질 관리 개선을 위한 저수조청소 진행
한스클린, 수질 관리 개선을 위한 저수조청소 진행
  • 이정목
  • 승인 2021.04.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이정목 기자] 학교, 병원, 아파트 등과 같은 장소에서 갑작스러운 단수와 정전에 대비하기 위해 설치하는 저수조는 일종의 ‘수돗물 저장고’로 건축물에 설치된 저수조와 관련된 수도법에 따라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대형저수조’는 반기 1회 이상의 청소와 연 1회 이상의 수질 검사, 월 1회 이상의 위생 점검을 진행해야 한다. ‘소형저수조’의 경우, 반기 1회 이상의 정기적인 청소가 의무화되어있다. 이와 같은 의무관리규정을 제대로 준수하지 않을 시에는 최대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 받게 된다.

저수조청소는 개인관리가 불가능할 정도로 복잡해 전문업체에 위탁해 정기적으로 청소를 진행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저수조청소 과정상 이물질 유입, 혼탁수, 유충 발생 등의 수질 관련 사고를 확실하게 예방하고 위생적인 급수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철저히 저수조의 외부와 내부 모두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소독, 관리할 수 있는 전문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저수조청소 전문업체 한스클린은 체계적인 사전 작업계획과 매뉴얼을 통해 단수시간 등을 조절하고 수종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작업복과 전문 작업 용구를 사용해 청소 및 소독 작업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다.

한스클린은 정부 입찰부터 병원 등 대규모 위생관리 입찰 수주작업을 다수 진행해온 저수조청소 전문업체이다. 특히 현장팀을 직접 교육하고 양성하는 자체 아카데미 교육기관을 포함하여 직영 서비스 현장팀과 탄탄한 관리 조직을 보유하고 있다. 저수조청소 이외에도 간판어닝청소, 사무실청소, 매장청소 등의 다양한 시설관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스클린의 저수조청소는 출장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gmock897@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