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30 (목)
동탄환희유치원 비리 파문, 교비로 명품 가방과 성인용품 사는데 7억원 사용
동탄환희유치원 비리 파문, 교비로 명품 가방과 성인용품 사는데 7억원 사용
  • 최선은
  • 승인 2018.10.1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화면 캡처
사진=MBC 화면 캡처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경기 화성시에 소재한 동탄환희유치원이 교비로 명품 가방과 성인용품을 사는 등 7억원 가량을 부정사용한 사실이 밝혀지자 학부모들의 항의가 거세지고 있다.

 

지난 11일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13~2017년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감사에서 1878개 사립유치원(5951건)의 비리가 적발됐다고 발표했다.

 

비리 유치원에 포함된 환희유치원은 적발된 비리 종류만 13개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급기야 200여명의 학부모들이 원장의 해명을 듣기 위해 유치원에 몰여왔지만 환희유치원 원장은 갑자기 실신해 119구급차를 타고 병원으로 실려가 아직까지 공식적인 해명을 하지 못하고 있다.

 

이번에 적발된 유치원들은 교직원 복지 적립금 명목으로 개인 계좌에 돈을 부당하게 적립하거나 교육업체와 손잡고 공급가보다 높은 대금을 지급한 뒤 차액을 돌려받는 수법으로 교비를 빼돌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관련 교육부는 교비를 노래방에서 사용하는 등 사립유치원의 비리가 만연하다는 감사결과가 공개된 가운데 교육당국이 사립유치원의 책무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해 발표하기로 했다. 전체 감사결과를 공개하는 방안은 유치원에 대한 1차 관리·감독 권한이 있는 각 시·도 교육청과 함께 검토하기로 했다.

 

한편 비리유치원 파문과 관련 국민권익위원회는 15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3개월간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불법 행위나 공익침해에 대해 집중 신고를 받는다.

 

신고 대상은 아동학대, 영유아 보육·교육 시설의 보조금 불법수급, 안전의무·식품위생법 위반 등이다. 민원전화 '국민콜110'과 부패·공익신고전화(1398)를 통해 신고 상담이 가능하고, 부정부패신고센터 방문이나 우편, 인터넷을 통해서도 신고할 수 있다.

   

권익위는 신고접수 단계부터 철저히 신고자를 보호하고, 부당이익이 환수되는 등 공익에 기여하는 경우 포상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