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30 (금)
강서구 PC방 살인, 뻔뻔한 가해자...배우 오창석 청원 독려
강서구 PC방 살인, 뻔뻔한 가해자...배우 오창석 청원 독려
  • 최선은
  • 승인 2018.10.1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캡처
사진=MBC 캡처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서울 강서구 PC방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 A씨(20)는 강서구 내발산동의 한 PC방 아르바이트생으로, 지난 14일 손님으로 온 B씨(29)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숨졌다. 

 

가해자 B씨는 경찰 진술에서 심신 미약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스로 우울증을 앓고 있으며, 이에 평소 약을 복용해 왔음을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흉기를 들게 된 것은 A씨의 불친절함이 있었기 때문이라고도 했다는 전해진다.

 

관련해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으로 올라온 청와대 국민청원에선 A씨가 평소 성실했으며, 아르바이트로 모델을 준비하던 평범한 청년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청원인은 이와 함께 심신미약에 대한 관용의 법감정을 보다 좁혀 강력 처벌을 해달라고 촉구했다. 

 

강서구 PC방이 위치한 건물 관리인은 "(B씨가) 건물 입구에서 배회를 하더라. 찾다가 (A씨) 내려오는 거 확인하고 에스컬레이터 앞에서 (흉기로 찔렀다)"고 전했다.

 

한편 배우 오창석이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처벌 강화를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대해 동의를 부탁했다. 

 

오창석은 지난 17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을 캡처한 것이었다. 

 

그는 이에 대해 “친구 사촌동생이 하늘나라로 가게 됐다. 얼굴에 칼을 30여 차례 맞았다고 한다”며 “부디 무고한 생명을 앗아간 피의자가 올바른 법의 심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호소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