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40 (금)
스튜디오빌런, 라이브커머스, 기획 및 진행 구성이 중요
스튜디오빌런, 라이브커머스, 기획 및 진행 구성이 중요
  • 이정목
  • 승인 2021.04.1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이정목 기자]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동종 업체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이에 마케팅 경쟁이 과도화 되고 있다. 온라인 산업이 발달한 현재는 마케팅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했는지에 따라 기업의 생사여부가 걸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마케팅에 대한 여러 방법들이 도입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이 눈길을 끈다. 라이브커머스는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마케팅 수단으로 생방송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며 홈쇼핑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소비자와 라이브로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스튜디오빌런 김민철 대표는 “라이브커머스는 소비자와 소통을 통해 제품에 대한 장점과 중요한 부분, 그리고 소비자의 궁금증을 직접적으로 해소시켜 줄 수 있으며 현재 시대에 알맞게 비대면 이라는 점에서도 큰 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마케팅인 만큼 보다 전문성 있게 촬영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하며 기획이나 쇼호스트 섭외 등 다양한 부분을 어떻게 계획을 세우냐에 따라 마케팅 결과가 달라 질 수 있어 철저한 준비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튜디오빌런은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쇼호스트 출신 PD가 방송을 총괄하고 쇼호스트 섭외 및 기획, 방송, 마케팅 등 다양한 부분을 진행한다.

jungmock897@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