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6:10 (화)
라디언스 라디샤인 원적외선 매트, 강동경희대병원과의 임상시험에서 두드러진 수면 개선 효과 입증
라디언스 라디샤인 원적외선 매트, 강동경희대병원과의 임상시험에서 두드러진 수면 개선 효과 입증
  • 최선은
  • 승인 2018.10.2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라디샤인
사진= 라디샤인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라디샤인 원적외선 순환발열매트를 선보이고 있는 ㈜라디언스(대표 김보규)가 서울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신원철 신경과 교수와 진행한 ‘원적외선 매트 사용에 따른 수면 개선 효과 및 안전성 평가를 위한 임상 연구’에서 불면증 지수 67% 호전, 수면의 질 36% 개선, 각성빈도 68% 감소라는 수면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성인의 약 10~15%에서 만성적인 유병률을 보이고 있는 불면증은 수면에 들기 힘들거나, 수면의 유지 곤란, 일찍 잠에서 깨어 직업활동이나 학업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낮 동안 졸음증으로 적절한 수면 회복 기능이 되지 않는 상태 등을 의미한다. 통상 성인 인구의 30~48%가 불면증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수면 부족과 수면의 질 저하가 집중력 감소 등을 일으켜 졸음운전, 산업재해, 생산성 감소, 당뇨병, 동맥경화증,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을 높이는 것으로도 보고되고 있다.

 

원적외선 순환발열매트를 선보이는 있는 라디언스는 원적외선의 실질적인 수면 개선 효과를 입증해 소비자 신뢰를 더하기 위해 이번 임상 시험을 진행했다. 일상생활에는 문제가 없으나 최근 1개월 이내 주관적인 수면 만족도가 떨어진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시험군을 모집했으며, 잠들기 어렵거나, 수면 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너무 일찍 깨는 경우, 잠을 잔 것 같지 않은 수면 증상 중 한 가지 이상의 증상 동반자가 시험군에 포함됐다. 4주간 48명에게 무작위로 라디샤인(순환발열매트)의 전원을 끄거나 켠 상태로 임상시험에 참여하게 했으며, 전후 수면다원검사와 수면설문 진행으로 객관적인 수면 개선 및 안전성을 평가했다. 특히 매트를 켜고 사용한 실험군에게는 라디언스 원적외선 온열매트의 다양한 온도 설정이 아닌 최소 온도 하나의 기준으로 실험을 진행해 신뢰할 수 있는 기준을 설정했다.

 

그 결과 원적외선 매트 사용군에서 사용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수면다원검사 등을 통해 불면증 지수는 67% 호전, 수면의 질 36% 개선, 각성빈도 68% 감소가 이루어짐이 밝혀졌다.

 

임상시험 책임자인 서울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수면전문연구팀 신원철 신경과 교수는 “라디언스의 라디샤인 사용군에서 실질적인 수면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는 점이 이번 연구의 중요한 관심사가 될 것이다”며 “경미한 불면증부터 심각한 수면 장애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수면의 질 개선 부분에서 유의미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불면증 지수의 큰 개선 등이 좋은 참고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보규 라디언스 대표는 “온수매트와 온열매트, 전기요, 발열매트, 전기장판, 전기매트, 원적외선매트 등 관련 전기요 및 온수매트 제품 시장에서 수면 장애를 개선할 수 있는 원적외선 온열매트로 이를 입증한 것은 라디언스가 처음이다”며 “이번 임상시험 최종 결과를 통해 라디샤인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수면의 질 개선, 불면증 호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에는 경희대병원에 공급하는 등 입소문이 퍼지며 러브콜을 받고 있다”며 “병원은 물론 침대, 매트리스, 토퍼, 매트, 이불 등 관련 제품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라디언스는 원적외선 및 순환발열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웰 슬리핑(Well-Sleeping)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고 관련 열판(모듈)을 제조하는 회사이다. 의학박사, 카이스트 공학박사들이 참여해서 개발한 수면개선 온도제어 알고리즘을 핵심기술로 보유하고 있으며, 인체가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임상시험에 활용된 라디샤인(순환발열매트)은 라디언스에서 개발한 스마트 히팅 알고리즘의 3가지의 첨단 복합 기술이 적용된 열판(모듈)을 장착하고 있어, 수면제와 같은 중독 부작용 없이 잠을 자는 동안 불면증과 같은 수면 장애가 호전되고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차세대 침구이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