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10 (금)
한스클린, “시스템에어컨청소 여름철 무더위 앞두고 예약량 증가”
한스클린, “시스템에어컨청소 여름철 무더위 앞두고 예약량 증가”
  • 이정목
  • 승인 2021.04.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이정목 기자] 더운 공기와 달리 차가운 공기는 상대적으로 밀도가 높아 위에서 아래로 가라앉는 성질을 가진다. 천장에 설치되는 시스템에어컨은 위에서 아래로 공기를 배출하는 구조적 특성을 통해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순환시키고 공간을 시원하게 만드는데 탁월한 이점을 가져 사무실이나 매장, 일반 가정 등 공간을 가리지 않고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정기적으로 관리가 진행되지 않은 에어컨을 가동하게 되면 충분히 제거되지 않은 세균과 먼지, 대장균, 곰팡이균 등 유해물질이 실내 곳곳에 전파되며 각종 호흡기 관련 질환을 일으키게 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냉난방 효율이 떨어짐과 동시에 장기적으로 기기적 손상을 피하기 어렵다. 따라서 필터세척은 물론 부품의 완전분해를 기초한 완전한 시스템에어컨청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에어컨을 가동했을 때 악취가 난다거나 눈에 띄게 냉각 효과가 떨어졌을 때, 전기료가 전년도와 대비해 많이 나왔다면 시스템에어컨청소와 기기 관리의 부재가 원인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기적인 점검과 관리가 필요하다. 

시스템에어컨청소업체 한스클린 관계자는 “일반 가정과 달리 사업장에 설치된 시스템에어컨의 경우, 셀프청소가 어렵고 벽걸이에 비해 청소주기가 길며 사용 후 시스템에어컨청소 없이 장기간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시스템에어컨은 구조적 특성상 커버를 씌워두기 힘들어 사용하지 않는 계절에도 먼지가 쌓일 수 있어 본격적인 성수기를 앞두고 미리 시스템에어컨청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스클린은 필터와 그릴, 프론트 판넬, 드레인판, 송풍팬 등 주요 부품을 숙련된 전문가가 직접 완전분해하는 시스템에어컨청소를 진행하며 엔진에 물이 들어가거나 튀지 않도록 충분한 보양 작업 후, 고압총을 분사하여 기기 내부를 세척 한다. 또한, 배관의 문제 혹은 연결부의 문제로 가스가 새어 줄어들었을 때 필요한 가스충전 작업과 실외기 청소까지 진행하여 시스템에어컨청소에 관련한 전반적인 토털 서비스를 아우르고 있다.

한편, 5년 연속,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을 수상 (위생관리개선 부문)하며 국내 대표 위생관리업체로 인정받은 한스클린은 삼성화재 영업배상 책임보험에 가입되어있어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해 보상대비가 마련되어 두터운 소비자 신뢰를 얻고 있다.

한스클린의 시스템에어컨청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jungmock897@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