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4:40 (금)
철도공단 영남본부, 대구시·경산시와 철도 유휴부지 활용사업 추진
철도공단 영남본부, 대구시·경산시와 철도 유휴부지 활용사업 추진
  • 최선은
  • 승인 2018.10.3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책로·공원 만들고, 공영주차장도 신설해 주민친화공간으로 탈바꿈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 영남본부(본부장 석호영)는 대구광역시(이하 대구시) 및 경상북도 경산시(이하 경산시)와 각각 철도 유휴부지 활용을 위한 협약을 맺고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31일(수) 밝혔다.

 

대구시와는 ‘경부고속철도 복개구간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대구시는 도심 아파트 밀집지역(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545-2번지)을 통과하는 경부고속철도 상부를 복개한 구간에 산책로 조성 및 조경 등을 통해 주민 친화적 공간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철도로 인한 도시의 단절을 해소하고, 도시미관을 개선하여 지역주민들이 휴식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

 

경산시와는 ‘경산역 역전마을 주민쉼터 및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영남본부는 경산역 앞 철도 유휴부지 4,184㎡(경산시 옥산동 123-1번지 및 사정동 84-10번지)를 경산시에 유상사용허가(연 사용료 24백만원)하고, 경산시는 이 부지에 보행로 설치 및 나무를 심는 등 주민쉼터 조성(2,087㎡)과 공영주차장(2,097㎡)을 마련할 예정이다.

 

석호영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철도 유휴부지 활용을 확대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유상사용허가를 통해 얻은 수입은 국가철도건설 부채상환 재원으로 활용되어 국가재정 건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