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10 (목)
LX, 편리한 도로명주소를 가상현실로 체험
LX, 편리한 도로명주소를 가상현실로 체험
  • 최선은
  • 승인 2018.10.3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에 LX홍보부스 운영, 도로명주소 길라잡이서비스 소개와 각종 공간정보 자료 전시 등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
도로명주소 홍보관앞에서 기념촬영하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오른쪽에서 아홉번째)과 한국국토정보공사, 행정안전부 관계자들
도로명주소 홍보관앞에서 기념촬영하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오른쪽에서 아홉번째)과 한국국토정보공사, 행정안전부 관계자들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최창학)가 29일부터 31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리는‘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박람회’를 통해 도로명주소체계의 편리성과 정확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렸다.

 

행정안전부와 경상북도가 주관하는 이번행사에서 LX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도로명주소 홍보부스를 마련해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도로명주소의 쉬운 이해와 공감대를 넓혔다.

 

특히 홍보관을 통해 선보이는 ‘도로명주소 VR체험’은 가상공간에서 도로명주소를 실감나게 체험해 볼 수 있어 관람객들의 참여열기가 높았다는 평가다.

 

이 행사는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실현·강화하고자 하는 새 정부의 비전과 의지를 국민들에게 홍보하고 공유하는 자리로서 지방자치 정책홍보관,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전시 등을 통해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창학 사장은“이번 전시와 체험 기회를 통해 국민들이 도로명주소의 장점과 공간정보산업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홈페이지(www.2018klae.org) 또는 대표번호(054-885-5810)로 문의하면 된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