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0 (금)
LH, 국민이 참여하는 설계VE 경진대회 개최
LH, 국민이 참여하는 설계VE 경진대회 개최
  • 최선은
  • 승인 2018.11.0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린공원의 가치향상을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국민 아이디어 총 410건 접수
설계VE 경진대회
설계VE 경진대회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LH는 고객중심 경영 실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도시건설에 국민의 의견을 직접 반영하는 『2018년도 시민참여형 설계VE(Value Engineering)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5일(월) 진주혁신도시 소재 LH 본사에서 개최된 경진대회는 모든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자주 접하는 ‘근린공원의 가치향상’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전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전체 국민의 생활편익 증진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8월 공고를 시작으로 10월 최종 심사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대학생, 가정주부, 전문가 등 다양한 연령과 직업의 참가자들이 총 410건에 달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하였다.

 

LH는 단지기술처장을 심사위원장으로 내․외부 최고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하는 별도의 심사위원단을 구성하여 경진대회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에 주력하였다.

 
 

심사는 가치향상의 극대화, 현장 적용성 등에 대한 면밀한 평가를 위해 1·2차로 나누어 시행하였으며, 2차 최종심사에서는 1차 심사를 통과한 95건의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더욱 심도 높은 심사가 진행되었다. 

 

최종 심사 결과, 대학생들로 구성된 올-리브(All-Live) 팀의 “이용자가 행복한 친환경 스마트 공간”(오픈 스마트 폴리, 에너지 놀이터, 스마트한 공원 테이블 제안)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상 1건, 우수상 3건, 장려상 5건 등 총 10개의 우수 아이디어가 선정되었다. 수상작에 대하여는 LH 사장상 등 다양한 포상과 상금이 수여되었다.

 

김형준 LH 건설기술본부장은 ”국민 여러분들이 보여준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덕분에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었다”라며, “보내주신 소중한 아이디어를 도시설계에 적극 반영하여 국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건설하겠다”라고 밝혔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