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40 (금)
방탄소년단 지민 티셔츠 일본 들석, 광복절 기념 티셔츠에 '원폭 아이돌' 낙인
방탄소년단 지민 티셔츠 일본 들석, 광복절 기념 티셔츠에 '원폭 아이돌' 낙인
  • 최선은
  • 승인 2018.11.0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캡처 화면
사진=KBS 캡처 화면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지민 티셔츠로 일본이 들썩였다.

 

9일 다음 S카페에서는 일본 언론이 방탄소년단의 팀명을 두고 '원폭 티셔츠 그룹'이라 표기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일본 반응도 전해졌다. 지민 티셔츠가 반일 활동이라는 의견부터 일본 입국을 저지시켜야 한다는 주장까지다. 

 

세계적 그룹으로 발돋움 한 방탄소년단(BTS)이 왜 이러한 논란에 휩쓸렸을까. 방탄소년단의 일본 음악 프로 '뮤직스테이션(엠스테)' 출연이 하루 전날 취소된 것이 발단이 됐다. 통상 아티스트의 출연 무산과 관련해 방송사, 소속사 측은 취소 사유에 대한 정확히 담지 않으나, 이번 방탄소년단의 출연 취소와 관련해선 TV아사히 측은 노골적인 사유를 기재했다. 

 

바로 멤버 지민 티셔츠와 관련한 논란이 문제라는 것인데, 방송사 측은 원폭 사진이 담긴 티셔츠에 의도가 있다고 여긴 것으로 보인다. 이를 접한 팬들은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해당 티셔츠는 팬이 선물한 티셔츠이며, 광복절 기념 티셔츠이기 때문에 문제될 것 없다는 것이다.

 

심지어 '해리포터' 주역 루퍼트 그린트(론 위즐리 역)도 일본 방문 당시 원폭 티셔츠를 입었음에도 논란이 되지 않았다는 점을 들어 유독 지민 티셔츠만 문제되는 그 기준을 이해할 수 없다는 의견들도 나온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