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30 (금)
지역사회와 조화로운 은행을 만들기 위한 KB만의 사회공헌! KB국민은행 대구지역영업그룹, 2017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지역사회와 조화로운 은행을 만들기 위한 KB만의 사회공헌! KB국민은행 대구지역영업그룹, 2017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 최선은 기자
  • 승인 2017.12.0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www.kbstar.com)은 5일, 행정안전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에서 주최하는 제12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2017 전국자원봉사대회」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 12회를 맞이한 이날 행사는 매년 12월 5일「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여 국가차원에서 자원봉사에 헌신해온 전국의 자원봉사자와 단체, 자치단체에 대한 포상을 통해 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대통령 표창을 받은 KB국민은행 대구지역영업그룹(대표 최기흥)은 대구지역 51개 지점, 650여명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사회봉사단을 구성하여 지역사회와 조화로운 은행이 되고자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KB사랑의 연탄 나눔행사, 경로당 환경개선사업, 노후 골목길 환경정화, 벽화길 조성, 취약계층 집수리 사업 등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지역밀착형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해 11월 대구지역 최대의 전통시장인 서문시장 화재 시에도 피해상인 구호를 위해 구호품과 성금을 전달했으며, 대출상환을 유예하는 등 금융지원을 제공하여 삶의 터전을 잃고 실의에 빠진 상인들을 위로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대구광역시와 재해협약을 체결, 긴급상황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KB국민은행 대구지역영업그룹은 오는 2018년에도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벽화길 조성과 집수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지역사회의 일원이자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