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10 (금)
아이즈원 리런칭 펀딩, 평행우주 프로젝트 30억원 돌파...엔터테인먼트 분야 최고 기록 중
아이즈원 리런칭 펀딩, 평행우주 프로젝트 30억원 돌파...엔터테인먼트 분야 최고 기록 중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4.2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즈원 리런칭 펀딩, 30억원 돌파
아이즈원 리런칭 펀딩, 평행우주 프로젝트 30억원 돌파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걸그룹 아이즈원의 리런칭을 목적으로 한 펀딩 모금액이 시작한 지 1주일 만에 30억원을 돌파했다. 이 펀딩이 성공리에 종료된다면 엔터테인먼트 분야 단일 크라우드 펀딩으로는 최대 규모를 기록하게 돼 코로나19로 어려운 K-POP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지 주목된다.

 

평행우주 프로젝트 운영위원회(평행우주 프로젝트)는 29일 와디즈에서 진행 중인 ‘평행우주 프로젝트’ 펀딩에 1만 6,00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모금액은 30억 8,000여만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앞서 해당 펀딩은 시작한지 1주일 만인 지난 27일 자체 집계를 와디즈에 합산하면서 모금액 규모가 30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평행우주 프로젝트는 아이즈원의 팬클럽인 위즈원이 주도해 설립한 비법인사단이다. 평행우주 프로젝트는 위즈원을 대표해 아이즈원 멤버들의 소속사들과 리런칭에 관한 협의를 진행하고자 구성됐다.

 

이 펀딩은 활동을 종료하는 아이즈원의 리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평행우주 프로젝트는 아이즈원 멤버들의 각 소속사와 그룹 리런칭에 관해 협의할 계획이며 펀딩 모금액은 리런칭에 필요한 비용 및 앨범제작을 위한 비용에 사용하겠다는 구상이다. 프로젝트의 이름인 ‘평행우주’는 아이즈원의 리더 권은비가 작사, 작곡한 팬송에서 유래했다.

 

평행우주 프로젝트 펀딩은 앞서 와디즈에서 펀딩을 시작한 21일, 펀딩 시작 20여분 만에 최소 목표 모금액인 10억원을 훌쩍 뛰어넘은 바 있다. 이 펀딩은 이 날에만 20억원의 모금액을 달성해 그룹 리런칭을 바라는 위즈원의 열망을 확인했다.

 

이어 엔터테인먼트 분야 단일 크라우드 펀딩 최고 모금액마저 넘어서며 펀딩 성공시 새 기록 달성이 기대된다. 종전 기록은 2019년 달빛천사 15주년 기념 펀딩으로 약 26억원을 모금했다.

 

와디즈는 다음달 7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열고 위즈원의 진심을 모은 컨텐츠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희망자는 와디즈의 평행우주 프로젝트 펀딩 이벤트 알림 게시물에 댓글을 달면 참가할 수 있다.

 

한편, 평행우주 프로젝트가 목표한대로 짧은 기간 안에 의미있는 펀딩 모금이 이뤄지면서 향후 리런칭 협의에도 힘이 붙을 전망이다. 평행우주 프로젝트는 최근 각 소속사에 제안서를 발송했다.

 

아이즈원은 2018년 10월 미니 1집 앨범으로 데뷔한 뒤 2년 6개월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글로벌 걸그룹이다. 멤버로는 권은비, 미야와키 사쿠라, 강혜원, 최예나, 이채연, 김채원, 김민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 조유리, 안유진, 장원영이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