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40 (금)
㈜골든블루, 광주 사랑의 열매에 기부금 5천만원 전달
㈜골든블루, 광주 사랑의 열매에 기부금 5천만원 전달
  • 최선은 기자
  • 승인 2017.12.2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블루 골프단 소속 김혜선2 프로의 생애 첫 우승으로 우승 금액의 36.5%의 기부금 마련.㈜골든블루 골프단 소속 김혜선2 프로의 생애 첫 우승으로 우승 금액의 36.5%의 기부금 마련.
㈜골든블루, 일부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국적으로 나눔의 손길 뻗어나가.
㈜골든블루, 소외계층이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로 성장할 수 있는 나눔활동 지속적으로 수행.  

[스페셜타임스] 국내 위스키 전문기업 주식회사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가 지난 20일 사랑의 열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상열)를 방문하여 광주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에 성금 5천만원을 전달하였다.
 
이번 기부금은 ㈜골든블루 골프단 소속선수 김혜선2 프로가 지난 10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SK 핀크스·서울경제 레이디스에서 우승하여 후원업체인 ㈜골든블루가 우승 금액의 36.5%를 사회복지기금으로 마련하여 전달한 것이다. 이번 전달식에는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 최용석 부회장, ㈜골든블루 골프단 김혜선2 프로, 사랑의 열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재규 부회장, 김상균 사무처장 등이 참석하였다.
 
㈜골든블루는 지난해 3월, 골프선수 육성 및 건전한 골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위스키 업계 최초로 프로 골프단을 창단했다. 창단 당시 ㈜골든블루는 소속 선수가 우승할 경우 상금의 36.5%를 기부금으로 조성해 매년 연말 사회에 환원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골든블루 골프단의 맏언니 안시현 프로가 한국여자오픈에서 우승하여 우승상금의 36.5%인 약 1억원을 사랑의 열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며 국내 위스키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했다.
 
올해 ㈜골든블루 골프단의 두 번째 쾌거를 이끈 김혜선2 프로는 지난해 ㈜골들블루 골프단의 창단 초대 멤버로 입단하여 프로 생활을 시작하였다. 김혜선2 프로는 ㈜골든블루의 아낌없는 지원 아래 무서운 속도로 기량을 끌어올리며 올해 10월 생애 첫 우승컵을 들어올리게 되었다. 김혜선2 프로의 우승으로 ㈜골든블루는 1억 2천만원 우승 금액의 36.5%에 해당하는 4천 380만원을 조성하고 여기에 620만원을 더해 총 5천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이번 전달식에서 김혜선2 프로는 “㈜골든블루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프로 생활 2년만에 생애 첫 우승을 하는 기쁨을 맛볼 수 있었다”며 “우승까지 묵묵히 지원해준 ㈜골든블루와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이번 기부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데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이번 성금 전달식을 기점으로 기부활동을 전국 단위로 확장하고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기업의 기부 손길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골든블루는 기부활동과 나눔의 손길이 부족한 곳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되어 나눔의 물결이 넘치는 따뜻한 한국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김혜선2 프로의 우승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에 기부활동을 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열정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스포츠 선수들이 역량을 제대로 펼칠 수 있는 후원 활동을 활발히 시행하는 동시에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헌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라는 사회공헌활동 슬로건>을 선포하고, 한국 사회와 한국 주류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시행해오고 있다. ㈜골든블루는 부산비엔날레, 부산국제단편영화제 후원 등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스폰서쉽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한국청년회의소, 초록우산재단 후원 등 사회적 약자들을 배려하는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골든블루는 한국 위스키 기업으로서 양질의 양조·증류 전문가를 발굴, 육성하는 ‘(주)골든블루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를 시행하며 한국 주류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