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00 (금)
포스코건설, ‘2017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포스코건설, ‘2017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7.12.27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기술표준원장상 1건,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4건 등 총 12작품 수상국가기술표준원장상 1건,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4건 등 총 12작품 수상
더샵만의 철학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포스코건설의 디자인 우수성 재입증

[스페셜타임스] 포스코건설(사장 한찬건)이 지난 19일 개최된 '2017 굿디자인(Good Design)’ 시상식에서 국가기술표준원장상과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포함해 총 12건의 작품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17 굿디자인(Good Design)’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며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선정 제도로, 상품의 외관과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작품에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하는 국내 최고의 권위의 디자인 심사제도이다.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받은 ‘불당 지웰더샵 티카페’는 물놀이장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을 바라보며 편하게 쉴 수 있는 보호자들을 위한 휴게시설로 디자인되었다. 아이들이 노는 동안 보호자들이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주변에 소나무로 숲을 조성하였고, 나무데크와 난간을 설치하여 어린이와 노약자의 편의와 안전까지 고려하였다.

더샵 디지털도어락, 더샵 이단수건걸이, 천주교 범어대성당, 인천 포스코고등학교 총 4작품은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하였다.

더샵 디지털도어락과 더샵 이단수건걸이는 더샵의 디자인철학인 “Pure Prestige” 를 반영하였다. 더샵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기 위해 메탈(metal) 소재를 활용하여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잘 표현하였고, 코너리스(cornerless) 형태를 적용하여 안전하고 인간적인 더샵의 브랜드 이미지를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천주교 범어대성당과 인천 포스코고등학교는 건축물이 속해있는 지역적 맥락을 잘 고려하여 지역사회와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시대적 공공건물의 역할을 디자인하였다. 뿐만 아니라, 각각 종교와 교육용 건물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더샵 무선전기제품군, 더샵 사각안전코너선반, 송도 더샵 마스터뷰 환경디자인, 미사강변 더샵 리버포레 더샵필드, 불당 지웰더샵 산소마당, 구리 더샵 그린포레 건축물외관, KEB하나은행 신사옥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되며 포스코건설의 디자인 우수성을 재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 5월에도 아시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2017 K-디자인 어워드(K-Design award 2017)’에서도 위너(WINNER)를 수상하며 건설업계 디자인 강자로 인정을 받은바 있다.

jinuk@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