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30 (화)
코레일, 31일부터 분당선 전동열차 청량리역까지 연장 운행
코레일, 31일부터 분당선 전동열차 청량리역까지 연장 운행
  • 최선은
  • 승인 2018.12.2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사옥
코레일 사옥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코레일은 분당선과 1호선 간 환승편의를 위해 31일(월)부터 일부 분당선 전동열차를 청량리역까지 연장 운행한다고 밝혔다.

 

분당선 열차가 출퇴근 시간대 4회를 포함해 평일 18회(청량리역 출·도착 각 9회) 왕십리역에서 청량리역까지 연장 운행한다.

 

기존 경의중앙선 선로를 이용하는 만큼 열차 운행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연장운행 횟수와 시간을 결정했다.

 

그동안 분당선 전동열차가 왕십리역까지만 운행해 1호선을 이용하려면 경의중앙선으로 청량리역까지 이동한 후 1호선으로 갈아타야 해 두 번 환승해야 했다. 

 

연장운행에 따라 분당선과 1호선 간 환승횟수가 2회에서 1회로 줄어 열차 이용 시간도 5분 이상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레일은 지난 9월부터 분당선에서 경의중앙선으로 열차가 넘어갈 수 있는 건넘선 설치 공사를 진행했으며 11월 시설개량 공사를 완료했다.

시설물 검증과 시험운행을 통해 새롭게 설치된 선로의 안전성을 검증했다. 자세한 시간표는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양수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분당선 이용 고객이 좀 더 편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장운행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열차 운행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