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3:10 (수)
ITX-새마을, 저탄소 제품 인증…친환경 교통수단 재입증
ITX-새마을, 저탄소 제품 인증…친환경 교통수단 재입증
  • 최선은
  • 승인 2018.12.25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이 운영하는 ‘ITX-새마을 서울∼부산 구간’이 ‘저탄소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코레일이 운영하는 ‘ITX-새마을 서울∼부산 구간’이 ‘저탄소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ITX-새마을이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았다.

 

코레일(사장직무대행 정인수)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주관하는 ‘탄소발자국’ 인증 심사에서 ‘ITX-새마을 서울∼부산 구간’이 ‘저탄소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저탄소 제품 인증’은 1단계인 ‘탄소발자국 인증’을 받은 제품이 저탄소 기술을 적용해 추가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4.24% 이상을 감축한 경우에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서울∼부산 구간을 ITX-새마을로 이용할 경우 1인당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은 11.4kgCO2e/인·노선으로 자가용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탄소배출량(60.2kgCO2e) 보다 약 81%가 낮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눈에 띄게 낮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해 KTX 서울~부산 구간이 운송분야 최초로 저탄소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철도가 온실가스 발생량을 줄이는 친환경 교통수단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양대권 코레일 안전혁신본부장은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온실가스 감축에 앞장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