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20 (토)
노인 낙상 사고, 칼슘&마그네슘 섭취로 예방
노인 낙상 사고, 칼슘&마그네슘 섭취로 예방
  • 최선은
  • 승인 2018.12.29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타민하우스
비타민하우스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낙상은 의도치 않게 넘어지거나 미끄러져 다치는 부상을 말한다. 겨울철에는 미끄러운 지면으로 인해 낙상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나이가 많은 노년층의 경우 작은 낙상 사고가 큰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특히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에 근육이 경직되어 위험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되므로, 눈이나 비가 올 때는 항상 도로에 미끄러운 곳이나 빙판이 있지는 않은지 주위를 살피며 다녀야 한다.

 

노인 낙상의 위험요인으로는 근력 부족, 영양 결핍, 시력 등이 있으며 노인 낙상 환자의 절반 이상이 6개월 안에 다시 넘어질 가능성이 높다.

 

∙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마그네슘

 

뼈 건강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칼슘이다. 하지만 칼슘 하나만을 섭취하였을 경우 체내흡수율이 낮다. 이러한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마그네슘, 비타민D가 필요하다. 마그네슘은 뼈의 형성, 효소의 생산, 신경 근육 조직 생성 등에 이용되는데 칼슘의 체내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해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혈중 칼슘 농도가 낮아진다. 때문에 적정비의 칼슘 :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주)(대표 김상국)는 겨울 뼈 건강을 위한 제품으로 ‘파이토 칼맥’을 추천했다.

 

비타민하우스의 ‘파이토 칼맥’은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과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을 함유한 제품으로 해조칼슘, 산호(코랄)칼슘, 양질의 마그네슘이 함유된 쌀 마그네슘을 이용한 자연주의 비타민이다. 칼슘:마그네슘 적정비인 2:1로 배합되어 있어 최적의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타정 과정에 필요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카르복시메틸셀로스,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롤로오스와 같은 화학적 공정을 거친 부형제 대신 치커리 뿌리 추출분말, 건조효모 등을 사용했으며 식품안전인증제도 FSSC 22000을 획득한 GMP(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소) 시설에서 자체 기술력으로 제조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하우스의 화학부형제 0% 비타민 '파이토'는 VH몰, GS홈쇼핑, CJ홈쇼핑 등의 홈쇼핑사와 11번가, 지마켓 등의 오픈마켓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