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국제무역사 1급자격 근로자국비무료교육 개강
한국토픽교육센터, 국제무역사 1급자격 근로자국비무료교육 개강
  • 최선은
  • 승인 2019.01.05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대표 오세형)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2019년 1월 9일에 근로자 국비무료로 국제무역사 1급 자격증과정을 첫 개강한다고 밝혔다.

 

국제무역사 1급 자격증은 폭넓고 깊이있는 무역실무 지식을 검증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1993년부터 시행해 온 자격시험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무역실무 능력 검증시험이며 무역 인력의 업무능력 강화 및 정보제공의 수단으로 무역인력의 폭 넓고 깊이있는 무역실무 지식함양을 위해 시행하는 자격시험이다

 

국제무역사는 해외 수출입 관련 직무역량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며 직무관련성이 높은 금융기관과 무역업체 뿐 아니라 해외영업, 물류 제조업체 등의 취업준비생이나 실무자들에게 인기있는 자격증이다. 국제무역사의 경우 무역관련 업무상 필요한 필수자격은 아니지만 국내 무역 관련 실무능력을 평가하는 유일한 자격시험으로 무역관련 기업 취업시 유리한 장점을 가지게 된다.

 

또 주로 대기업이나 중소기업 무역분야에 취업하거나 해외마케팅이나 한국무역협회 채용시에 우대되는 자격증으로서 국제무역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동시에 자신의 역량을 발전시킬 수도 있다. 실제로, 무역회사, 해외영업 및 포워딩 업체 면접 시 국제무역사 자격증을 소지할 경우 무역분야 실무 지식 소양을 어필할 수 있고 면접관들에게 무역 분야 실무 영역에 관한 추가 질문을 유도할 수 있어 취업 활용도가 높은 자격증이다.

 

국제무역사 1급 시험은 1년에 2회 있으며 다가오는 시험일정은 2월23일(토)이다. 접수는  1.14~2.13(14:00)까지 마감이며 과목별 40점이상 평균 60점이상 되어야 합격이다. 무역영어 등 4과목으로 구성돼 있고 모두 4지선다형 객관식 40문제씩으로 출제된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 국제무역사 1급과정인 무역규범, 무역결제, 무역계약, 무역영어 전 과목에 대한 이론, 문제풀이 등을 모두 수강할 수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에서는 국제무역사 1급 과정뿐만 아니라 관광통역안내사 과정, 한국어교원3급 양성과정 및 IATA(국제항공운송협회)의 항공승무원(Airline Cabin Crew), 항공물류(Cargo Introductory Course)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근로자국비무료과정(재직자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www.edukhrd.co.kr) 및 전화(02-6249-5747)로 문의하면 된다.

sechoi@speci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