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10 (목)
예스24 1월 3주 베스트셀러, 영어학습서 '야나두 영어회화' 가 새롭게 1위에 올라
예스24 1월 3주 베스트셀러, 영어학습서 '야나두 영어회화' 가 새롭게 1위에 올라
  • 최선은
  • 승인 2019.01.17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예스24 제공
사진= 예스24 제공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예스24 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누구나 쉽게 따라하고 말 할 수 있는 영어회화의 노하우를 담은 영어학습서 <야나두 영어회화>가 출간과 동시에 1위에 올랐다. 나 자신을 잃어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혜민 스님의 신작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은 한 계단 내려가며 2위에 자리했다. 세계 30여 개국에 출간된 인기 어린이 도서 <104층 나무 집>은 전 주와 동일하게 3위를 유지했고,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3’ 마지막회에서 소설가 김영하가 추천하며 화제가 된 <내 어머니 이야기>의 개정판 세트는 열 네 계단 성큼 올라 4위에 안착했다. 前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 조던 피턴슨의 신간 인문서 <12가지 인생의 법칙>은 한 계단 내려간 5위다.

 

새해를 맞이해 다양한 분야의 학습서가 순위권에 자리했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과 주제별 연상암기로 쉽고 재미있는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각각 한 계단씩 내려가 8위, 9위를 차지했다. 최신 출제 경향을 완벽하게 분석한 간호사 국가고시 수험서 <2019 간호사 국가고시 5일 완성 파이널 모의고사>와 ETS 독점제공 문제들로 구성된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READING 리딩>은 새롭게 순위권에 얼굴을 내밀며 각각 12위, 17위에 안착했고,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LISTENING 리스닝>은 열 계단 떨어진 19위로 주춤했다.

 

시, 에세이, 소설 등 문학 도서가 꾸준히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tvN 드라마 ‘남자친구’에 등장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한 나태주 시인의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는 전주와 동일하게 6위에 머물렀고, 기욤 뮈소의 신간 장편소설 <아가씨와 밤>은 한 계단 내려가 13위를 기록했다. 100쇄 인쇄를 기념해 특별 에디션으로 표지를 갈아 입은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전 주 대비 세 계단 내려 18위에 자리했고, 영국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런던 신예 작가 다니엘 콜의 데뷔작 <봉제인형 살인사건>은 네 계단 내려가 20위에 안착했다.

 

이 밖에도,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이끄는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9년 트렌드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19>는 두 계단 내려간 7위를 기록했다. 추리 동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7>은 여덟 계단 내려간 10위로 주춤했고, 사람의 마음에 대한 통찰과 치유 내공을 밀도 높게 담아낸 정혜신의 인문서 <당신이 옳다>는 세 계단 내려가 14위에 머물렀다. 인류에게 주어진 10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풀어낸 세계적인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의 유작 <호킹의 빅 퀘스천에 대한 간결한 대답>은 새롭게 순위권에 올라 11위를 기록했고, 유교 경전 ‘심경’의 주요 구절을 오늘날의 감각에 맞게 풀어낸 <다산의 마지막 공부>는 다섯 계단 내려가 15위에 안착했다. 요리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 등장한 50개의 손맛 레시피를 담은 <수미네 반찬>은 16위로 다시 순위권에 얼굴을 내밀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UN 세계행복보고서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꼽힌 핀란드의 비결을 담은 <팬츠드렁크>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고, 스웨덴에서 발표되자마자 4개 문학상을 휩쓴 ‘톰 말름퀴스트’의 자전소설 <우리가 살아 있는 모든 순간>이 2위에 자리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