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20 (목)
[재계說] 이마트24의 역발상
[재계說] 이마트24의 역발상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01.1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로고
이마트 로고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재계에따르면) 신세계 그룹 편의점 브랜드인 이마트24가 편의점을 메인으로 병설 주유소를 설립, 운영에 나섰다. 

 

주유소의 일부 공간을 활용해 편의점이 입점하는 기존 형태가 아닌 편의점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주유가 포함되는 역발상 형태이다.

 

파이낸셜뉴스 등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직접 주유소를 운영하기 위해 최근 '석유 판매업 및 연료소매업'을 사업 목적에 신규 추가하는 작업을 마무리했다. 이어 이마트24는 지난달 31일 전남 목포 백년대로에 편의점주유소 1, 2호점인 노벨상주유소와 평화상주유소를 프리 오픈하고 시험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주유소들은 고객의 편의성 강화와 수익 확대를 위해 주유소 내 편의점을 운영하는 사례는 많았지만 편의점 브랜드 사업자가 주유소를 병설 형태로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24는 주유 가능 편의점을 통해 경쟁사 편의점과는 다른 ‘차별화’ 실험에 나설 예정이라는데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주유 가능 편의점에 적용할 것을 검토 중이라고 알려졌다. 고객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주문을 한 뒤, 주유 가능 편의점에서 수령해 가는 식이라고 전했다.

jinuk@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