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8:00 (수)
Funds BSF, 손실 회복을 위한 국제 투자자 그룹 결성 - 그린실/SCFF
Funds BSF, 손실 회복을 위한 국제 투자자 그룹 결성 - 그린실/SCFF
  • PR Newswire
  • 승인 2021.05.2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투자자 그룹 결성

런던, 2021년 5월 24일 /PRNewswire/ --

개요

보이즈실러플렉스너 (영국) LLP (Boies Schiller Flexner, 이하 BSF)는 크레디트스위스의 미화 100억 달러를 서플라이체인파이낸스펀드(Supply Chain Finance Funds, 이하 SCFF)에 투자한 유럽 및 아시아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 그룹을 결성하고 있다. 이는 그린실캐피털과 관련하여 이루어진 투자에 대해 발생한 손실을 회복하기 위해 소송이 필요할 경우 등을 고려하여 위 그룹이 크레디트스위스를 추진한다는 취지이다.

이 기업은 투자자들이 크레디트스위스의 허위 진술 및 부정 판매를 대상으로 신뢰할 만한 소송을 제기하였으며, 이는 관할권에서 진행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견해를 취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투자자들은 greensill@bsfllp.com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배경설명

크레디트스위스 단체는 적극적으로 SCFF에 대한 투자를 현금 등가적이며 저위험 투자로 마케팅하고 판매하였다. 그러나 사실 SCFF 자산은 그린실캐피털이 발행하고 구조화한 기존 및 미래 미수예정인 유동성 채권이었다.

2021년 3월, 그린실그룹의 주요 투자 실체이자 채권회사인 그린실캐피털은 거래를 중지하고 administration 을 시작했다. 사실이 계속해서 드러나면서, 특정 사업에 대한 과도한 노출, 위험한 미래 (현재 뿐만 아니라) 수취채권의 자금 조달, 보험 보장성 유지 불능 등 실패를 초래한 다수의 요인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크레디트스위스는 SCFF를 2021년 3월 1일에 종료하였으며, 자금은 청산되고 있다. 투자자들이 이 자금에 대해서 회복이 상당히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The Investor Group 투자자 그룹

BSF는 손실, 즉 그린실부동산으로부터 상환을 통해 만회하지 못한 부족분 회복하기 위해 결속력 있고 균형 잡힌 소송 전략을 추구하기 위해 결성된 국제 투자자 그룹이다. 소송전략은 BSF 글로벌 소송 변호단으로서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의 관할권에서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2021년 3월 1일 부로 또는 그룹 참여 당시 SCFF의 주식 지분을 갖고 있는 투자자들은 투자자 그룹에 가입할 자격이 주어질 것이며, 다음과 같다. (i) 크레디트스위스 (Lux) 서플라이체인파이낸스펀드, (ii) 크레디트스위스 노바 (Lux) 서플라이체인파이낸스하이인컴펀드, (iii) 크레디트스위스 노바 (Lux) 서플라이체인파이낸스인베스트먼드그레이드 펀드, 및 (iv) 서플라이체인파이낸스인베스트먼드그레이드펀드.

관할권에 제한은 없다. 유럽 및 아시아권 투자자들은 그룹에 가입할 수 있다.

소송 전략

SCFF에 관련하여 손실 회복을 극대화하고 잠정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 단체로서 결속력있는 투자자 그룹이 좋은 위치를 선점할 것이다. 그린힐 부동산에 대해 손실이 아직 구체적이지 않고, 손실 회복 가능성이 불분명하지만, 증권 매도와 포트폴리오 관리를 통해 크레디트스위스가 책임지고 있는 손실은 회복될 수 있도록 소송 전략이 고안되었다. 이번 소송은 크레디트스위스가 잘못된 매도 및 SCFF 투자에 대해 부실한 경영, 나아가 더 큰 음모 및 기타 불법 행위에 대한 가능성 등에 대해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소송은 영국, 룩셈부르크 및/혹은 스위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소송 관리 절차에 있어 투자자 그룹의 단체 행동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투자자가 그룹의 일원이 되면(SCFF에 대한 투자자의 이해관계에 따라 성실히 임해야 함) BSF는 상세한 상담을 제공할 수 있다.

리스크 / 2 유통

제 3자의 자금 조달 및 주식과 소송권에 대한 2차 유통에 대해 상당한 이해관계가 얽혀있다. BSF는 이 사안에 대해 다양한 당사자들과 협업하고 있다. 2차 유통에 이해관계가 있는 투자자들은 권리를 보장받기 위해 상담을 받아, 소송을 이전할 수 있다. BSF는 상세한 정보를 이해관계 당사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BSF 팀은 또한 이해관계에 있는 투자자들에 관해 제3의 자금 지원을 마련할 수 있으며, 그들의 손실 회복을 위한 절차 진행에 있어 경제적 위험이 초래될 가능성은 없다.

BSF

BSF는 채권자의 권리, 집단 소송 및 재구조화에 대한 전략적 소송 및 지불 불능 사안에 관해 상당한 경험을 보유한 엘리트 소송 단체이다. 영국 및 유럽 전역에서 전략적 소송을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가치를 전달한 기록을 갖고 있다. BSF와 그 변호사들은 아이슬란드 은행(카우핑은행, 글리트니르, 란즈방키), 리먼(미국과 영국),아일랜드, 키프로스, 그리스, 스페인, 포르투갈, 오스트리아에서 은행 구조조정 및 붕괴, 다수 기업의 구조조정에 대한 결속력있는 소송 전략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가치를 창출했다. 영국 법원 이전, 현재 프로인디쿠스 부채에 관하여 크레디트스위스에 제기된 소송이 진행되고 있다.

BSF 팀은 BSF의 부의장이자 매니징 파트너인 너태샤 해리슨(Natasha Harrison)과 파트너인 피오나 헌트리스(Fiona Huntriss)에 주도로 이끌어 진다. BSF는 룩셈부르크, 스위스 및 기타 지역 변호단과 협업하고 있다.

연계인:

미디어
카마르코(Camarco)
율리아 틸리(Julia Tilley), 부파트너(AP)
 +44 (0)7815 068 387

투자자
너태샤 해리슨(Natasha Harrison): nharrison@bsfllp.com
BSF그린실 greensill@bsfllp.com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