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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KCP 지난해 영업이익 217억 원 달성, 전년比 21% 증가
NHN KCP 지난해 영업이익 217억 원 달성, 전년比 21% 증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19.02.13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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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코 중심의 간편결제 서비스 거래 금액 증가와 신규가맹점 유치로 실적 성장
NHN한국사이버결제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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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NHN한국사이버결제(060250, 대표이사 박준석, 이하 NHN KCP)는 13일 공시를 통해 2018년 실적을 발표했다.

 

NHN KCP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연 매출 4,326억원, 영업이익 217억원, 당기순이익 16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 22.9%, 영업이익 21.4%, 당기순이익 63.9% 증가한 수치이다.

 

회사 측은 “페이코를 중심으로 한 간편결제 서비스 거래금액의 증가와 신규가맹점 유치로 인한 거래량 확대로 PG 및 온라인VAN 사업부문에서 실적이 성장했다”며, “반면 오프라인 VAN 사업부문의 경우, 신용카드사의 VAN수수료 정률제의 도입 및 수수료 인하 정책의 영향으로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지속적인 VAN원가 관리를 통해 손실을 줄이는 데 집중했다”고 밝혔다.

 

NHN KCP는 지난해 결제시장의 여러 난제들로 치열한 경쟁을 치렀음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간편결제 및 해외사업의 큰폭 증가세로 인해 꾸준한 실적 성장을 이뤘다. 올해도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 관계사와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로 성장세를 가속화 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NHN KCP는 NHN페이코가 최대주주인 회사로,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시장 성장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고 있다. 특히 페이코의 성장은 NHN KCP의 PG 및 VAN 매출 성장에 직접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 

jjubika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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