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5 17:00 (수)
[정계說] 표류하는 일자리위원회?...집중 점검 중
[정계說] 표류하는 일자리위원회?...집중 점검 중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02.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위원회 로고
일자리위원회 로고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정계에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정권 출범 직후 ‘일자리가 성장이고 복지’라는 신념 속 대통령 직속으로 일자리위원회를 만들고 자신이 직접 위원장을 맡았다. 출발이 화려했던 일자리위원회가 2년 가까이 ‘고용 실적’이 나쁘다보니 초라한 모습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보도자료도 지난해 12월 18일 이후 2개월 가까이 뜸해 매월 자료를 생산해 배포하던 지난해와 대비되는 모습이다. 이는 최근 고용시장 상황도 좋지 않고 고용정책은 기재부와 고용노동부가 꾸려가고 있으며 추가로 경제사회노동위원회가 지원사격을 하다보니 일자리위원회가 없어도 고용 정책은 계속해서 문제없이 굴러가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에 일자리위원회는 설명자료를 통해 2019년은 일자리정부 3년차로서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으로, 그간 발표된 일자리정책이 현장에서 제대로 집행되는지를 집중 점검 중인 상황이라고 전했다.

 

또한 12월 제9차 일자리위원회 개최 이후 위원회 산하의 전문위원회가 1월 2차례 회의를 진행했고 2월 15일 '건설산업 일자리 개선대책' 이행 점검 회의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조정된 과제를 가지고 3월중 제10차 일자리위원회를 열 계획이라고 전했다.

jinuk@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