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3:30 (수)
[정계說] 세종시에 대통령 제2 집무실 설치되나?
[정계說] 세종시에 대통령 제2 집무실 설치되나?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9.02.2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세종특별자치시청
사진= 세종특별자치시청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정계에따르면) 청와대가 세종시에 대통령 제2 집무실을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경제신문은 ‘광화문 집무실 이전’ 공약을 사실상 포기한 문재인 대통령이 세종시에 ‘제2 집무실’을 마련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보도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을 중심으로 정부세종청사에 대통령 집무실을 마련하기 위해 논의를 시작했다며 조만간 가칭 ‘세종 집무공간 기획 TF’를 꾸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22일 세종시청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의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는 세종시에 국회의사당과 대통령집무실을 건립하면 사실상 행정수도 기능을 하게 될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청화대가 검토하고 있는것을 확인하며 여권이 적극 추진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이후 박주민 의원과 설훈 의원도 세종시가 대한민국 행정의 중심이 되도록 국회가 적극 노력해야 한다며 대통령 집무실 이전이 국가 균형발전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현재 주요 행정 부처는 세종에 있지만, 각 부처 장·차관들의 세종 근무 시간은 한달 평균 나흘뿐인 상황이다. 이에 따라 TF에선 문 대통령이 청와대가 아닌 세종에서 정기적으로 회의를 주재하는 방안 등이 구체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jinuk@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