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6:00 (금)
에어부산, 소방관 대상 항공기 비상탈출 교육 실시
에어부산, 소방관 대상 항공기 비상탈출 교육 실시
  • 최선은 기자
  • 승인 2018.01.1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수) 전북 119안전체험관 소방교관 대상 기내 비상상황 교육 실시10일(수) 전북 119안전체험관 소방교관 대상 기내 비상상황 교육 실시
저비용항공사 유일 자체 안전교육 시설 활용 다양한 안전교육 진행

[스페셜타임스]  실용항공사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지난 10일 전북 119안전체험관(전북 임실군 소재) 소방관들을 대상으로 항공기 비상탈출 등 기내 비상상황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에어부산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전북 119안전체험관 내에 항공기 비상체험 시설물 신설에 따라 해당 안전체험관 소속 소방교관들의 교육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날 교육에 참가한 소방교관들은 에어부산 안전 교관들로부터 항공기 비상탈출 및 기내 화재 발생 시 처리 절차 등 기내 비상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을 전수받았다.
 
이번 교육은 에어부산이 자체 훈련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가능했다. 에어부산은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비상탈출 슬라이드, 화재진압훈련실 등 비상상황에 대한 자체 안전교육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지난해 5월 자체 사옥을 마련하면서 안전 교육시설에 대한 투자를 과감히 진행했기 때문이다. 비상 상황시 문을 여닫는 방법 등을 숙지하기 위한 ‘도어 트레이너’부터 에어부산 항공기 기내 내부를 그대로 재현한 목업(Mock Up)까지 자체 훈련이 가능하도록 안전교육 시설을 확보했다. 
 
김태훈 에어부산 캐빈서비스팀장은 “대한민국 안전의 최일선에 계신 소방관 분들이 기내 비상상황에 대한 대처까지 익힐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다.”라고 전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