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50 (금)
근로복지공단, 국민참여 확대위해 국민기자단 운영
근로복지공단, 국민참여 확대위해 국민기자단 운영
  • 정시환 기자
  • 승인 2019.03.3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 로고
근로복지공단 로고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홍보정책 결정 및 콘텐츠 기획.제작 등에 국민 참여 확대로 국민과의 소통 강화에 나서기 위해 국민기자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까지 대학생이 참여하는 서포터즈를 운영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그 대상을 일반국민으로 확대하며, 국민기자단과 더불어 국민의 시각으로 모니터한 의견을 공단 홍보정책 등에 반영하게 된다.

 

이에 29일 서울 중구 코쿤홀에서 국민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제9기 국민기자단과 제2기 홍보 모니터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산재보험사업과 일자리안정자금, 근로자 복지사업 등 일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공단은 국민 참여 확대로 사업내용과 혜택을 잘 알려서 꼭 필요한 국민들이 제도를 잘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이고, 특히, 최근 홍보트렌드를 반영하여 좀 더 다양한 시각으로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기획하여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9기 국민기자단(40명)과 2기 모니터단(120명)은 앞으로 9개월 동안 국민의 시각에서 공단의 정책이나 사업을 체험하여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의견개진하며 블로그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공유·확산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맡게 된다.

 

심경우 이사장은“이번 국민기자단과 홍보 모니터단원들이 공단이 수행하는 근로자 복지와 관련된 생생한 정보를 국민의 시각으로 홍보정책에 반영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