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9:30 (수)
'SBS 좋은아침' 후유증 없는 봄나들이 프로젝트! 족저근막염을 조심하라
'SBS 좋은아침' 후유증 없는 봄나들이 프로젝트! 족저근막염을 조심하라
  • 정시환 기자
  • 승인 2019.04.0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좋은아침
SBS 좋은아침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4월 2일 화요일 SBS 좋은아침은 미리 알면 건강하고 알찬 봄나들이 보낼 수 있는 ‘필생(生)기’를 소개한다.

 

나들이 계획에 봄 처녀처럼 설레는 4월, 봄나들이에 여행을 빼놓을 수 없다. 여행 느낌도 내면서 서울 근교에서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한다. 바로, 옛 서울역사에 마련된 푸드코트가 그 주인공이다.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취지로 마련됐기 때문에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효과까지 있다. 여행 전 식도락을 즐겨보고 건강한 봄나들이를 만들어 줄 건강정보를 고정아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지범 정형외과 전문의, 박미경 한의사, 차윤환 식품영양과 교수와 함께 알아본다.

 

김지범 정형외과 전문의는 정신없이 꽃놀이를 즐기다 족저근막염이 생길 수 있다고 경고한다. 겨우내 굳었던 몸을 잊고 무리한 야외 활동을 하게 되는 봄엔 발바닥의 충격 흡수 기관에 염증이 생겨 족저근막염이라는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다. 족저근막염 자가진단법부터 봄나들이 전 할 수 있는 간단 스트레칭과 마사지까지 함께 배워본다.

 

박미경 한의사는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4가지 물건으로 족저근막염을 완벽하게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고정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일반적으로 덥고 습한 여름에 식중독이 많이 생긴다고 알고 있지만, 봄철에 방심하다간 특정 식중독에 노출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봄 소풍의 필수품인 도시락이 식중독을 유발하기 쉽다는데 식도락을 건강하게 즐기기 위한 처방법을 공개한다.

 

이어서 2부, 나를 살리는 식품에서는 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봄나물을 만나본다. 똑같은 봄나물이 독이 될 수도, 약이 될 수도 있다. 봄나물 섭취법과 입안에 호사를 가져오는 봄나물 비빔밥 레시피까지 전한다. SBS좋은아침 후유증 없는 봄나들이 편은 4월 2일 오전 9시 10분 방송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