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0 (목)
페라리, 2019년 상반기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 개최
페라리, 2019년 상반기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 개최
  • 최선은
  • 승인 2019.04.0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공식 인스트럭터의 일대일 맞춤형 드라이빙 교육 제공
페라리 제공
페라리 제공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지난 3월 30일과 31일 이틀간 페라리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인 ‘2019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Pilota Ferrari Around the World Korea 2019)’의 상반기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는 접근성이 용이하고 최신 시설을 갖춘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되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에서 매년 페라리 고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는 운전자의 드라이빙 실력과 차종에 따른 일대일 맞춤형 개별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탈리아에서 온 전문 인스트럭터를 초빙해 진행된다. 특히 한국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수료하면 페라리 글로벌에서 운영하고 있는 드라이빙 프로그램인 ‘코르소 필로타’의 첫 번째 단계, 스포츠 코스를 수료한 것과 동일한 혜택이 부여된다는 점에서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40명 이상의 페라리 고객들이 직접 본인 소유의 차량으로 교육 및 실제 주행에 임했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은 트랙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접지 환경에서의 컨트롤 기술을 포함한 드라이빙 테크닉을 배우며, 운전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페라리의 퍼포먼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모든 참가 차량에는 무상으로 차량 점검 서비스가 제공되었다.

 

페라리 국내 공식 수입 및 판매사 ㈜FMK 페라리 브랜드 총괄 조경호 전무는 “고객들과 함께 페라리 레이싱 DNA를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FMK는 올해도 다양한 고객 프로그램을 통해 페라리만의 특별한 문화를 알릴 뿐만 아니라 한국의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페라리의 공식 수입 및 판매사 FMK는 이번 프로그램의 고객 참가비 전액과 회사의 기부금을 저소득 가정 아동 지원사업 기금으로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해 행사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했다.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는 참가 고객들의 호응과 참가 희망자의 증가 등으로 작년부터 연 2회로 확대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도 하반기에 2차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