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20 (금)
궁금한 이야기 Y, 연쇄 개 청부 살해 사건 진실은?
궁금한 이야기 Y, 연쇄 개 청부 살해 사건 진실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19.04.1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S '궁금한 이야기 Y'
사진= SBS '궁금한 이야기 Y'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12일 저녁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부산 강서구에서 벌어진 연쇄 개 청부 살해 사건의 진실에 대해 파헤쳐본다.

 

부산 강서구의 한 작은 마을, 이곳에는 몇 달 전부터 흉흉한 소문이 떠돌았다. 정체를 모를 의문의 남자들이 다녀갈 때마다 마을의 개들이 사라지고 있다는 것이다. 재개발로 마을을 떠난 주민들이 버리고 간 수십 마리의 유기견들이 어느 순간 흔적도 없이 모두 자취를 감추었을 뿐 아니라 집에서 키우던 개들도 하룻밤 사이에 없어지고 있었다.

 

지난 2월 3일 새벽. 김진석(가명) 씨는 소름 끼치는 그 날의 일을 아직도 잊을 수 없다고 한다. 평소와 다른 반려견 황금이의 짖는 소리에 잠을 깬 김 씨가 현관문을 연 순간 황금의 집 근처에 누군가 서성이고 있었고, 그들이 던진 무언가를 먹은 개가 갑자기 쓰러졌던 것이다. 깜짝 놀란 김 씨가 경찰에 신고했지만, 경찰이 출동했을 땐 이미 두 남자는 도망친 상태였다. 그런데 더 놀라운 일은 그 후에 벌어졌다. 경찰이 떠나자 그들이 다시 돌아와 죽은 개의 사체를 싣고 사라져 버린 것이다. 

 

한 마을을 공포로 몰아넣은 의문의 두 남자. 그들의 정체는 무엇이고, 그들은 대체 왜 개들을 살해해 사체를 가져가는 걸까?

 

경찰 수사가 시작되고 얼마 안 있어 개 연쇄 살해 사건의 용의자 두 명이 체포됐다. 그런데 그들이 털어놓은 얘기는 더 놀라웠다. 한 마리당 10만 원이 넘는 금액을 제시하며 개를 죽이라고 시킨 의뢰인이 있다는 것이다.

 

개를 죽여 달라고 의뢰한 사람은 인근에 사는 50대 여성 윤 씨였다. 그녀의 비닐 하우스 옆에 있는 소각로에서는 타다 남은 동물의 뼈가 발견되어 더 충격을 주고 있다. 그녀는 왜 개 도살을 청부한 것일까? 그녀에게는 개를 죽여야 했던 어떤 특별한 이유가 있던 것일까?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 확인해본다.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12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