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50 (금)
세계적 품질의 3D프린터 소재 제조사 그래피 3억원 크라우드펀딩 투자 유치 성공
세계적 품질의 3D프린터 소재 제조사 그래피 3억원 크라우드펀딩 투자 유치 성공
  • 최선은
  • 승인 2019.04.18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피 심운섭 대표 크라우드펀딩 인터뷰 영상 중 (사진= 크라우디)
그래피 심운섭 대표 크라우드펀딩 인터뷰 영상 중 (사진= 크라우디)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3D프린터 관련 소재 개발 전문 기업 ㈜그래피가 지난 1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를 통해 3억 원 모집에 성공했다.

 

그래피는 크라우드펀딩 청약 개시 하루만에 최초 목표금액 2억 5천만 원의 80%이상을 달성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후 목표액을 3억 원까지 증액, 102%의 달성률을 보이며 기관 투자자 1곳을 포함한 총 48명의 크라우드펀딩 투자자로부터 자금조달에 성공했다.

 

그래피는 광경화성 수지에 특화된 원천기술로 3D프린터 소재를 제조하는 회사이다. 그래피가 개발 및 제조하고 있는 3D프린터 소재는 국제 공인인증시험기관인 한국고분자시험연구소를 통해 권위있는 테스트를 거치며, 글로벌 시장의 경쟁 소재사 대비 탁월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국내 최초로 글로벌 3D프린터 기업과 화학회사에 소재 공급 계약 및 관련 비밀유지협약(NDA)을 체결하고, 3D프린터 소재를 직접 수출하고 있다. 특히 크라우디에서 펀딩하기 전, 의료용 고분자소재 안정성 테스트를 완료하고 JW중외제약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그래피 심운섭 대표는 “크라우디와의 크라우드펀딩 이후, 국내 주요 은행으로부터 투자 제의를 받고 있다.”며 “경쟁력 있는 3D프린터 소재를 통해 해외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라우디 김주원 대표는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그래피는, 총 4개의 투자자 군(VC, 전략적 협업 관계이기도 한 상장 기업, 금융기관과 개인 투자자들)으로 주주를 구성하게 되었다. 크라우드펀딩 직후 구체적인 후속 투자도 논의되고 있어 향후 큰 성장이 기대되는 스타트업이다."라고 밝혔다.

 

‘크라우디’는 제이피모건(JP Morgan),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의 고위 임원 출신 김기석, 김주원 공동대표가 2015년 함께 설립한 크라우드펀딩 중개사이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의 성공률은 약 80%이며, 업계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