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0 (금)
이웃집 찰스, 한국 음식과 와인의 궁합을 찾는 사라 수경
이웃집 찰스, 한국 음식과 와인의 궁합을 찾는 사라 수경
  • 정시환 기자
  • 승인 2019.04.22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KBS1 '이웃집 찰스'
사진= KBS1 '이웃집 찰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오는 화요일 KBS1 <이웃집 찰스>에서는 프랑스에서 온 와인 사업가 사라 수경(33)이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와인의 나라, 프랑스에서 온 사라 수경의 창업 도전기! 그녀의 창업 아이템은 바로 와인이다. 프랑스 최대 와인 생산지 중 한 곳인 보르도에서 태어나 포도밭과 와인 양조장을 뛰놀며 컸다는 사라 수경. 그런 그녀가 알고 보니 홍석천과 머나먼 친척이다?! 예사롭지 않은 말솜씨와 매력으로 등장과 동시에 MC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사라 수경의 매력을 지금 공개한다.

 

점심시간, 동료들과 함께 부대찌개집을 찾은 사라가 꺼내 든 것은 와인?! 상상도 못 했던 부대찌개와 와인의 조합!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닭갈비, 삼각김밥, 김치볶음밥에 마늘종까지! 와인과 안 먹어본 음식이 없을 정도라는데. 한국에서 와인으로 창업을 한 만큼 한국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하고 있다는 사라. 그런 그녀가 생생한 반응을 얻기 위해 와인을 바리바리 싸 들고 향한 곳은 바로 광장시장! 고소한 육회부터 입맛 당기는 분식까지. 과연 이 미묘한 조합은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까.

 

프랑스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사라 수경. 30년째 한국 생활 중인 아버지는 종종 딸의 사무실을 찾아, 사라의 동료들과 와인 한잔을 할 정도로 절친한 사이라고 한다. 사실 사라가 한국 음식과 와인의 궁합을 찾기 시작한 건 바로 아버지 때문이라는데. 맵고 짠 한국 음식을 잘 드시지 못하는 아버지를 위해 한국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을 찾기 시작했다는 사라. 오랜만에 부모님과 오붓하게 보내는 식사 시간에도 아버지를 위해 한식에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하는데. 오늘의 메뉴는 다름 아닌 청국장?! 감히 상상조차 못 했던 다양한 한식과 와인의 조합! 기대해도 좋다.

 

와인의 나라 프랑스에서 온 사라. 그녀는 언젠가 정상회담에 만찬주로 자신이 큐레이션한 와인이 오를 날을 기대한다고 한다. 와인 한 잔에 담긴 사라의 이야기는 4월 23일 화요일 KBS1 <이웃집 찰스>에서 만나 볼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