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50 (금)
생활플랫폼 ‘토마토’, IBHP의 더블페이 도입 …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
생활플랫폼 ‘토마토’, IBHP의 더블페이 도입 …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
  • 최선은
  • 승인 2019.04.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렌탈 생활플랫폼 ‘토마토’에 IBHP의 더블페이가 적용된다.
렌탈 생활플랫폼 ‘토마토’에 IBHP의 더블페이가 적용된다.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소프트웨어메이크가 개발 중인 렌탈 생활플랫폼에 간편 결제 시스템이 적용된다.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소프트웨어메이크(대표 김태진)는 론칭을 앞둔 블록체인기반 렌탈 생활플랫폼 ‘토마토’에 아이비에이치프로페셔날(대표 정진욱, 이하 ‘IBHP’)의 ‘더블페이’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IBHP가 이용하고 있는 ‘더블페이’ 시스템은 간편 결제 서비스 기업 마더테란의 바코드·QR코드 결제기를 사용한다.

 

플랫폼 ‘토마토’는 더블페이 도입으로 회원과 가맹점 모두 손쉽게 서비스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토마토 회원은 현금, 카드로 더블페이를 충전해 서비스 이용 후 토마토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며 “토마토 가맹점은 바코드·QR코드 결제기를 이용해 결제 시 해당 서비스를 일일이 선택하는 과정없이 신용카드 결제기처럼 금액만 입력해 결제 승인을 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바코드·QR코드 결제기는 더블페이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 페이코, 다날, 알리페이, 위챗페이, BC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우리카드, 나이스앱카드 등을 지원해 활용 범위가 넓어 편의성이 높다”며 “오는 5월 중순에 결제기를 토마토 가맹점에 보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프트웨어메이크 김태진 대표는 “생활플랫폼 ‘토마토’의 론칭을 앞두고 결제 시스템까지 보완을 마쳤다”며 “회원과 가맹점 모두 플랫폼 토마토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발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