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30 (금)
록시땅, 스타필드 코엑스몰 컨셉 스토어 리뉴얼 오픈…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 제공’
록시땅, 스타필드 코엑스몰 컨셉 스토어 리뉴얼 오픈…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 제공’
  • 최선은
  • 승인 2019.04.29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새롭게 선보인 록시땅 컨셉 스토어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새롭게 선보인 록시땅 컨셉 스토어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이 지난 25일 서울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형태의 컨셉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자연과 고객의 경험을 브랜드가 전하는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는 록시땅은 화장품 ‘구매’가 목적이었던 매장을 특별한 ‘체험’이 가능한 혁신적인 컨셉 스토어로 변화시키는데 앞장서왔다.

 

프랑스 파리와 영국 런던에 각 국가의 특색을 반영하면서도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글로벌 컨셉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오픈했으며, 서울 여의도 IFC몰에는 ‘록시땅 선샤인 컨셉 스토어’를 오픈한 바 있다. 이처럼 록시땅은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개념의 매장들을 선보이며 뷰티 브랜드의 컨셉 스토어 트렌드를 이끌었다.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리뉴얼 오픈한 이번 컨셉 스토어는 감각적인 색감과 조명을 활용하여 세련되면서도 따뜻한 프로방스 정원의 모습을 구현했다. 중앙에 위치한 유선형 체험공간인 ‘프로방스 아일랜드’에서는 직원이 360도로 고객들을 케어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다양한 제품에 대해 상담하고 천천히 둘러보며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마치 카페에서 메뉴를 고르듯 구매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점이 이색적이다.

 

선물하기 좋은 브랜드로 각광받는 록시땅인만큼 매장에는 특별한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프트 아뜰리에’가 갖춰져 있다. 이곳에서 고객들은 기프트 태그, 리본, 카드를 직접 고를 수 있으며 원하는 이니셜을 새겨 넣을 수 있는 레터링 리본 서비스를 통해 보다 특별한 포장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매장에서는 록시땅이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 이념을 잘 만나볼 수 있어 의미가 깊다. 록시땅 베스트셀러 핸드크림이 진열되어 있는 매장 윈도에는 록시땅이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CSR 캠페인 관련 브랜드 약속 6가지와 환경을 생각하는 RETHINK BEAUTY 5가지 수칙이 적혀 있다. 더불어 매장에 공병을 가지고 올 시, 5% 할인 및 에코 텀블러를 2천 원에 구매 가능하며 텀블러 수익금은 시각장애 학우들의 조향 수업에 기부된다.

 

또한 이 매장에서 제품을 구입하면 쇼핑백 대신 코튼 파우치에 제품을 담아 갈 수 있어 환경을 생각하는 습관에 동참할 수 있다. 록시땅은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4월 25일부터 30일까지 제품 구매 시 록시땅 베스트셀러 3종 샘플을 증정하며, 매장을 방문하기만 해도 록시땅 프리미엄 스킨케어 이모르뗄 3종 체험분을 받을 수 있다.

 

록시땅코리아 관계자는 “록시땅은 2017년부터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을 확대하기 위해 꾸준히 새로운 개념의 컨셉 스토어를 선보여왔다.”라며 “앞으로도 록시땅의 브랜드 정신과 트렌드를 반영하여 고객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컨셉 스토어를 준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여의도 IFC몰에 선샤인 컨셉 스토어(sunshine concept store)를 오픈한 글로벌 브랜드 록시땅은 1970년대 프랑스 프로방스에서 탄생한 이후 현재 전 세계 90여 개국에 3천여 매장을 보유했다. 록시땅은 브랜드 가치 실현을 위하여 국내외에서 자연과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 개발도상국 여성들과 어린이들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